'흡입력-무선-듀얼배터리' 등 제품 소개 접수 받아독창성 및 실현가능성 평가, '50개 수상작 선정'키로
  • LG전자의 상중심 타입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 ⓒLG전자
    ▲ LG전자의 상중심 타입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 ⓒLG전자


LG전자가 상중심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을 소개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LG전자는 이달 25일까지 ▲흡입력 ▲무선 ▲듀얼 배터리 등 코드제로 A9의 인기 비결을 활용, 우수한 아이디어를 올리는 고객 50명에게 제품을 증정한다고 7일 밝혔다. 우수 아이디어는 별도의 영상으로 제작돼 제품을 소개하는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코드제로 A9을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는 실험과 일상생활 속에서의 다양한 상황 연출 등을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LG전자는 독창성과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응모하거나 이벤트 내용을 SNS에 공유할 경우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코드제로 A9은 지난 7월, 출시 3주 만에 국내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지난달 말까지 4만대를 넘어섰다.
 
이 제품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을 대폭 끌어올렸다. 자체 개발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분당 최대 11만5000번 회전하며 140W의 강력한 흡입력을 만들어낸다. LG전자는 업계 최초로 무선청소기용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 역시 강력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키며, 헤파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청소기 흡입구에 탑재한 '파워 드라이브 브러시'는 극세사 재질로 초당 16회의 속도로 빠르게 회전해 걸레질을 한 것처럼 바닥을 닦아준다. 

이 밖에도 사용자의 키에 따라 청소기 노즐의 길이를 90~112cm까지 4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LG화학의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 2개를 통해 최대 80분까지 청소할 수 있다.
 
박내원 LG전자 한국HA마케팅FD담당은 "고객들이 차별화된 제품으로 인정하는 코드제로 A9을 통해 무선청소기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