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검색어 데이터 상위 500개 분석

  • ▲ 현대엠엔소프트는 7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의 검색어 분석을 통해 '올 여름 국내 휴가철 트렌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
    ▲ 현대엠엔소프트는 7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의 검색어 분석을 통해 '올 여름 국내 휴가철 트렌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엠엔소프트는 7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의 검색어 분석을 통해 '올 여름 국내 휴가철 트렌드'를 공개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말일까지 '맵피'의 목적지 검색어 데이터 상위 500개를 분석한 결과, 올여름 인기 휴가지 검색 1위는 속초 중앙시장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속초 중앙시장은 닭강정, 새우강정, 아바이 순대 등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이 즐비하고 주변에 서핑을 즐길만한 바다와 산, 온천과도 근접하다.

작년까지 4년 연속 휴가지 1위였던 대천해수욕장은 올해 2위에 올랐고, 3위는 지난해 9월 초대형 복합쇼핑몰이 들어선 하남 스타필드가 차지했다. 

4위는 검색량이 두 배 이상 늘어난 속초 해수욕장'이 차지했다. 이는 지난 6월 말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부터 속초까지 이동시간이 크게 줄면서 예년에 비해 많은 휴가객들이 속초를 찾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뒤이어 5위 전주한옥마을, 6위 해운대 해수욕장, 7위 을왕리 해수욕장, 8위 에버랜드, 9위 일산 킨텍스, 10위 광명동굴 순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분야별 인기 목적지 검색어 순위도 공개됐다. 

해수욕장의 경우는 1위 대천, 2위 속초, 해운대, 을왕리, 경포대, 광안리, 송도, 송정, 협재, 낙산 해수욕장 순으로 나타났다. 

상위 10곳 중 7곳이 강원도와 경상도에 위치한 것으로 보아 해수욕장의 경우 휴가객들은 서해안보다 동해안을 선호했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대엠엔소프트는 운전자들을 위해 발 빠른 최신 정보 업데이트는 물론 빠르고 정확한 내비게이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맵피는 Full cloud 기반의 실시간 데이터 수집·처리 방식으로 내비게이션 정보가 자동 업데이트되는 모바일 전용 내비게이션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