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주파수 5개, 하나로 묶어 700Mbps 속도 통신 제공'엑시노스9' 칩셋 탑재 갤럭시S8, 갤럭시노트8 고객 이용 가능
  • ⓒSKT
    ▲ ⓒSKT

     

    SK텔레콤이 '5 band CA(5개 주파수 대역 융합기술)' 등 최고 700Mbps~900Mbps속도의 4.5G 서비스 지역을 전국 75개시∙31개군으로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올해 6월 세계 최초로 '5 band CA' 등 4.5G 상용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지난 8월 말까지 서울 및 수도권·충청권·영남권의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왔다.

    이에 더해 9월부터 SK텔레콤은 여수·나주·광양 등 호남권 주요 도시와 원주·강릉·속초 등 강원 주요 도시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 더 많은 고객이 빠르고 안정적인 LTE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했다.

    '5밴드 CA'는 LTE 주파수 5개를 하나의 주파수처럼 묶어, 데이터 전송 속도와 성능을 높이는 4.5G의 핵심 기술로, 700Mbps 속도의 이동통신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의 4.5G 서비스는 '엑시노스9' 칩셋이 탑재된 갤럭시S8, 갤럭시노트8 등 주요 프리미엄 단말을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또 갤럭시 S8, 갤럭시노트8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들도 트래픽 분산 효과에 따라 체감 속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향후 4.5G 서비스지역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승원 인프라전략본부장은 "앞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4.5G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