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정보 확대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 강화에 '게임' 메뉴 신설 '눈길'
  • ⓒKT
    ▲ ⓒKT

     

    KT가 자사 인공지능 TV 서비스인 기가지니 가입자 20만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기가지니 20만 돌파는 지난 1월말 출시 후 10만 가입자 돌파(6월)까지 5개월이 걸렸던 것에 비해 두 배 이상 빠른 추세로, 기가지니가 인공지능 시장에서 강력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KT 측은 설명했다.

    8월부터 기가지니 일 평균 가입자 수는 4000건 이상으로 KT가 도전적 목표라 제시했던 연내 50만 가입자 달성도 불가능하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KT는 기가지니 20만 돌파를 기념해 기가지니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게임 메뉴를 신설하는 등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KT 기가지니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었던 교통정보 서비스(버스 도착 정보)를 기존 서울, 경기 지역에서 전국 6대 광역시 및 20개 시로 확대했다.

    또한 지역 생활정보 서비스를 음식점에서 병원, 마트, AS센터로 확대했다.

    이와 함께 온 가족이 기가지니와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사칙연산, 구구단, 나라 맞히기, 수도 맞히기 등 4종의 게임서비스를 신설하고 9월말 난센스 퀴즈, 단어 연상퀴즈, 숨은 단어 찾기 등 3종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이필재 기가지니사업단장 전무는 "연말까지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인공지능 시장에서 확실한 1등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