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축구 국가대표 감독 '1호 고객' 가입금융 서비스 편의 및 수신상품 출시 등 제공
  •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기념화폐 가입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 2차관, 신태용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김기홍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기획사무차장. ⓒKEB하나은행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기념화폐 가입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 2차관, 신태용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김기홍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기획사무차장.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KEB하나은행은 11일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기념화폐 가입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KEB하나은행은 지난 4월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을 거쳐 아시아 최초 월드컵 9회 연속 본선 진출에 성공한 신태용 축구 국가대표 감독과 김남일 코치, 차두리 코치, 염기훈 선수 등 선수단이 참석해 기념화폐 가입행사를 가졌다. 

특히 신태용 감독은 기념화폐 1호 고객으로 가입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KEB하나은행은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은행으로서 다양한 활동과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것"이라며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태용 감독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며 "내년에 열릴 평창 동계올림픽과 러시아 월드컵을 통해 큰 기쁨이 생기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KEB하나은행은 오는 29일까지 판매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은행권 및 기념주화(2차분)' 공식 예약 접수처로 참여한다.

기념은행권은 ▲낱장형 ▲2장 연결형 ▲24장 전지형 등 3가지이다. 기념주화는 금, 은, 황동화로 올림픽 정신과 한국적 예술미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KEB하나은행은 기념은행권 및 기념주화를 전국 영업점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접수한다. 이후 오는 12월 11일에서 15일까지 교부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 은행으로서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조직위원회의 운영자금 관리 및 입장권 판매대금 수납 등의 기본 업무와 대회기간 중 전용 영업점 설치를 통한 참가선수단, 조직위원회 관계자, 관람객 대상 입ㆍ출금 업무, 외국환거래 업무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 디자인을 활용한 전용통장과 대한민국 종합순위에 따라 추가 금리를 제공하는 수신상품 출시 등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