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도 나홀로"… 신세계百, 혼술·혼밥족 겨냥한 ‘혼추 세트’ 출시

집콕, 방콕족 위한 홈브런치 세트 등 이색 프리미엄 선물도 등장

진범용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9.12 09:55:59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술방 미니어처 세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혼술족, 혼밥족을 겨냥한 ‘혼추 세트’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이번 추석연휴는 10일의 긴 연휴를 맞이하게 됐다. 이에 고향에 가는 대신 나홀로 명절을 보내겠다는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도 증가하는 추세다.

신세계백화점은 흐름에 맞춰, 혼자서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추석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전통주를 ‘술방 미니어처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문배주, 명인안동소주, 이강주, 감홍로, 진도홍주 등 5가지 증류주를 125ml의 미니어처 병에 담아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명인이 전통제조방식으로 빚고 숙성시켜 깨끗한 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6만3000원.

여성들을 위한 저도수 전통주도 판매한다. 16%로 비교적 도수가 낮은 ‘술방 과실주 미니세트’는 산뜻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는 사과주와 오미자주, 복분자주 등으로 구성돼 있다. 3가지 주류 세트에 가격은 2만8000원.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된 전통주, 일반 주류(맥주, 소주), 와인, 위스키 등 연령별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30대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은 술은 ‘전통주(44.5%)인 것으로 나타났다. 와인(39.1%) 일반 주류(34.8%), 위스키(39.9%)에 비해 월등히 높은 비율이다.

특히 올해 7월부터 전통주에 대한 온라인 판매가 허용되면서, 증류식 소주 등 다양한 전통 주류를 접할 기회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유통업계는 전통주 매출 성수기인 이번 추석을 통해 관련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혼술에 어울리는 여러 안주 세트도 판매한다.

신선한 100% 국내산 원유를 사용한 ‘영준목장 수제 치즈 선물세트’는 보존료나 산도조절제를 첨가하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5만원과 7만원 두 가지 버전으로 준비했다.

에쉬레 버터와 함께 상하농원의 수제 햄 등이 구성된 ‘상하-에쉬레 혼합세트’도 판매한다. 가격은 13만원.

김선진 신세계백화점의 식품담당 상무는 “최근 혼술, 혼밥을 즐기는 트렌드에 맞춰,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식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이색 추석 선물세트 개발과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한화, 3분기 영업익 3883억... 전년比 41.12%↓
한화는 올 3분기에 연결기준 영업이익 3883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1.12%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매출은 11조69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도 2830억원으로 23.61% 줄었다.한화 측은 자체사업 및 한화케미칼의 실적이 호조를 보였으나 한화건… [2017-11-14 19:13:39] new
메디톡스 매출 성장 추세 지속… 중국시장 등 해외 승부가 관건
메디톡스가 3분기에도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면서 성장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영업이익이 다소 하락하기는 했지만 보톡스, 필러 성수기에 접어들었고 중국시장 등 주요국가의 해외진출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당분간 성장 곡선을 이어갈 전망이다.메디톡스는 3분기 매출(연결기준)이 전년동… [2017-11-14 19:12:03] new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모회사 따라 해외 진출 두드러져
인하우스 광고대행사의 해외법인 진출 거점이모회사의 글로벌 사업에 따라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하우스 광고대행사란 대기업 계열사인 광고회사를 의미한다.14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중 해외법인 진출국가와 거점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제일기획으로 43개국 52개… [2017-11-14 18:44:44] new
대한항공·아시아나, 한한령 여파 3분기 영업익 '급감'... 화물 실적 개선 '위…
국내 대형항공사(FSC)들이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 일환인 한한령(한류 금지령)의 영향 등으로 3분기 고전했다. 단, 화물 실적이 지속해서 상승 곡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중 양국간의 냉소적 분위기도 와해되고 있는 만큼 조만간 긍정적 신호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14일 업계에 따… [2017-11-14 18:36:48] new
오뚜기, 3분기 영업익 443억원… 판관비 증가로 전년比 2.1% 감소
오뚜기가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643억원, 영업이익 44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3% 개선됐지만 영업이익은 2.1%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472억원으로 같은 기간 32% 확대됐다.오뚜기의외형 증대를 이끈 것은 면제품과 농수산 가공품류 등… [2017-11-14 18:06:01]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