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원 올스토리 '솔루토이 한국사' 개정판. ⓒ교원그룹
    ▲ 교원 올스토리 '솔루토이 한국사' 개정판. ⓒ교원그룹


    ◇ 교원그룹, 교원 올스토리 유아·초등 대상 '솔루토이 한국사' 개정판 출시

    교원그룹의 '교원 올스토리'는 유아, 초등학생 대상 '솔루토이 한국사' 개정판을 새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솔루토이 한국사는 2010년 처음 발행됐으며, 이번 개정판에서는 최신 정보를 담아 보다 쉽게 역사를 공부할 수 있도록 본책 31권(시대사 8권·생활사23권), 오디오CD 1장, 전용 앱(App)으로 구성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공되는 QR 영상(62종)은 TV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AR 활동(24종)은 문화재, 유물을 만들거나 사용하는 모습을 구현했다.

    교원 관계자는 "솔루토이 한국사 개정판에서 시대사)는 역사의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보여주고, 생활사(는 의식주·예술·경제·사회·과학 등으로 나눠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다룬다. 동화로 흥미를 높이고, 노래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웨딩을 도와줘' 운영

    에스티유니타스의 뷰티교육전문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이달 말까지 '웨딩을 도와줘' 무료 뷰티 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클래스는 스몰 웨딩, 셀프 웨딩을 준비 중인 예비 부부를 위해 △메이크업 △헤어 △네일·패티큐어 등 MBC뷰티스쿨 분야별 전문 강사가 교육에 나설 예정이다.

    김채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표는 "'웨딩을 부탁해'는 평소 스타일링에 자신이 없던 사람들도 곧바로 셀프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구성해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 등에게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파고다 차이랑 중국어, 창업 지원 이벤트 마련

    파고다교육그룹의 중국어학습브랜드 '차이랑'이 내달 31일까지 '1억 드림 이벤트'를 선보인다.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별로 선정된 1호점(23곳)에 대해 가맹비를 면제하고, 100만원 상당의 초도 물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학원, 교습소 등을 운영하는 가맹점주가 차이랑 브랜드로 교체할 경우 지역별로 5곳을 선정해 인테리어 변경비 지원, 가맹비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고다 관계자는 "올해 4월 차이랑 런칭 이후 가맹점 100호점 계약을 앞두고, 그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지원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차이랑은 이달 12~26일 강원, 경남, 경기, 서울, 충남, 충북 등에서 전국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