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내달 10일까지 교육 참가자 신청 받아예비퇴직자 재무진단·생애목표 수립 등 코칭
  • ⓒ 금융투자협회
    ▲ ⓒ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가 대표기관인 금융·보험 인적자원개발위원회(Industry Skills Council, ISC)는 금융·보험사 퇴직자들을 대상으로 생애설계 프로그램 2기를 개설키로 하고 내달 10일까지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생애설계 프로그램은 퇴직 이후 성공적인 삶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재무진단 및 설계를 바탕으로 인생 후반기 생애목표르 수립하는 데 포커스를 맞췄다. 생애설계 및 전직 지원 전문가들의 강의와 함께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상담 및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앞서 지난 4∼8일 진행된 1기 교육 결과 참가자들이 이 프로그램을 주변의 지인들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5점 척도)이 4.7점에 달해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기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은행 퇴직자는 “퇴직 후 대응방법과 은퇴설계 노하우 습득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교육 참가 소감을 밝혔으며, 다른 보험회사 퇴직자도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데 많은 자극과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창수 금융·보험ISC 위원장(금융투자협회 전무)은 “1기 프로그램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2기 교육을 통해서도 참가자들이 성공적인 인생후반기를 시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