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완산 B-1·2블록 개발사업… 영천역 반경 400m 내 위치
  • ㈜고은힐즈와 ㈜고은개발은 영천 완산 B-1·2블록 공동주택의 안전한 개발을 위해 한국자산신탁과 토지신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고은힐즈는 완산지구 도시개발구역 B-1블록을, ㈜고은개발은 B-2블록 공동주택 개발사업에 대한 차입형토지신탁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 영천 완산 B-1·2블록 공동주택 사업비는 약 3450억원으로, 전용 74~148㎡·총 1210가구로 구성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영천 완산지구는 인근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발해 공동주택 및 상가·단독주택·근린공원 등을 구축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영천 완산 B-1․2블록 공동주택 사업지는 영천역 반경 400m 내에 위치해 교통환경이 우수한 편이다. 오는 2020년 말 완공예정인 대구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영천역과 동대구역까지 17분이면 도달 가능하고, 중앙선 복선전철화(예정) 등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시내·외 이동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또한 영천 생태지구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허석출 ㈜고은힐즈·㈜고은개발 회장은 "완산지구는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조성되고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영천시 신흥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영천과 인근지역 내 집 마련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한국자산신탁은 금융위원회로부터 인가 받은 부동산신탁회사로 관리형토지신탁·차입형토지신탁·담보신탁·관리신탁·처분신탁·분양관리신탁·대리사무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