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화학, 전기차 배터리 등 주력 산업 영영 정보 전달음악으로 진동 만들어 '청각-시각' 모두 만족... "사이매틱스 아트 관심 집중"
  • ▲ 사이매틱스 아트 활용 홍보영상 일부 장면.ⓒSK이노베이션
    ▲ 사이매틱스 아트 활용 홍보영상 일부 장면.ⓒ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공개한 홍보영상이 유튜브(YouTube)에서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13일 SK이노베이션은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 기법을 접목해 제작한 최신 홍보영상이 유튜브에서 공개된지 5일만에 118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일 자사의 주력 산업에 대한 설명을 담은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에너지·화학, 전기차 배터리 등 현재 주력하고 있는 산업 영역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사이매틱스 아트는 청각과 시각을 모두 만족시키는 장르로 음악으로 진동을 만들고 이 진동에 작은 입자의 고체와 부드러운 액체가 규칙적 배열을 형성하는 과정을 담아낸다. 

    SK이노베이션의 이번 영상에서는 EDM(Electronic Dance Music)으로 만들어낸 진동에 물과 모래가 반응하는 모습이 담겼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7월, 올해 4월 두 번의 홍보영상을 예술 장르(genre)를 활용해 제작했었다"며 "이번 홍보영상 역시 사이매틱스 아트라는 예술적 장르를 활용해 제작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발표했던 지난해 7월 홍보영상에는 만화가 김정기 씨의 '드로잉 쇼(drawing show)'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각종 산업 영역을 설명했다. 

    올해 4월에 출시된 홍보영상에는 터키 출신 작가, 가립 아이(Garip Ay)의 '마블링 아트(marbling art)'를 담았다. 마블링 아트는 액체 위에 페인트로 문양을 그리고 종이나 물건에 프린트하는 장르다.  

    지난해 7월 김정기 씨의 드로잉 쇼를 활용한 홍보영상이 공개 7일만에 100만 조회수를, 올해 4월 출시된 마블링 아트 활용 홍보영상이 공개 10일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한 것에 비하면 사이매틱스 아트를 활용한 이번 홍보영상에 대한 반응은 뜨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