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모바일-NTT도코모'와 'WiFi로밍' 무료화 서비스 나서추가 서비스 가입 없이 '최초 1회 설정'만으로 자동 접속 '편리'
  • ▲ ⓒKT
    ▲ ⓒKT

     

    KT가 황금 연휴를 앞두고 일본, 중국을 방문하는 자사 고객에게 무료 'WiFi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월 한중일 통신사 전략 협의체 'SCFA(Strategic Cooperation Framework Agreement)' 소속 통신사인 중국 차이나모바일, 일본 NTT도코모에 한중일 'WiFi로밍' 서비스 무료화를 공식 제안 한 후 4개월여 만에 현실화 한 것.

    이에 따라 KT 가입자는 중국을 방문했을 때 차이나모바일의 와이파이망을, 일본에서는 NTT도코모의 와이파이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별도 서비스 신청이나 요금 과금 없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해외 데이터통신 이용부담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WiFi로밍'은 별도의 아이디/패스워드 가입 없이 간편하게 최초 1회 설정 후 와이파이망에 자동으로 접속되는 서비스로, 국내 통신사 중 KT만 유일하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일본에서는 ▲일본 전국 지하철 및 기차역 ▲7-ELEVEN 등 4만6000여 개 편의점 ▲KFC, 모스버거 등 1만여 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스타벅스 등 4000여 개 카페 ▲700여 개 주요 호텔 로비 등 '0001docomo' 제휴 WiFi 네트워크가 검색되는 10만개 이상 핫스팟 존에서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하다.

    중국에서는 'CMCC' 제휴 와이파이가 검색되는 핫스팟 존이면 연결이 가능하다.

    임채환 KT 무선서비스담당 상무는 "앞으로 서비스 가능 국가를 지속적으로 늘려 소비자들이 데이터 이용부담 없이 'WiFi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