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자재, 인테리어 등 신사업 확장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 가구·리빙업체 ㈜현대리바트는 그룹 내 B2B전문서비스기업 ㈜현대H&S를 합병한다고 1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합병 목적은 경영 효율성 증대를 통한 토탈 인테리어 회사로의 도약과 사업 규모 확대를 통한 업계 위상 제고다.

    합병 비율은 1대3.2736321,  합병 기일은 오는 12월 5일이다. 합병 후 현대리바트는 존속회사로 남고 현대H&S는 해산한다. 11월 3일 합병에 대한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어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현대H&S는 법인을 대상으로 한 산업자재, 건설자재 등 전문자재 유통업을 주 사업으로 지난 2009년 현대그린푸드에서 분할·설립됐다.

    현재 김화응 현대리바트 대표(사장)가 현대H&S대표를 겸직하고 있으며, 2016년 말 기준 매출 약 5300억원, 영업이익 약 100억원을 기록했다. 설립 이후 연평균 18%의 매출 신장과 5년간 1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유지하고 있다. 

    현대H&S는 견고한 영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건설업 관련 노하우 및 자재 유통, 안정적인 해외소싱 등에 경쟁력이 있어, 이번 합병을 통해 현대리바트는 건자재, 인테리어 및 해외 부문에서의 경쟁력이 보완,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특히 토탈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해 리빙사업을 유통 및 패션사업과 더불어 그룹 내 핵심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양사 합병시 매출액 약 1조3000억원, 영업이익 530억원의 외형확장이 기대된다"며 "기존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부문을 다각화해 종합 인테리어 회사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