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NCSI (국가고객만족지수) 음료 부문 5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디아지오, 한가위 위스키 선물 세트 출시 등
  • ▲ 롯데칠성음료, NCSI (국가고객만족지수) 음료 부문 5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NCSI (국가고객만족지수) 음료 부문 5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NCSI (국가고객만족지수) 음료 부문 5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가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시상식'에서 5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 1위 기업에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73개 산업, 316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세부 항목인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및 고객유지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5년 연속으로 음료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델몬트, 칸타타 등의 대표 브랜드의 높은 고객 만족도와 함께 강한탄산 '칠성스트롱 사이다', 고흐의 명화(名畵)를 더한 '칸타타', 1인 가구를 위한 '아이시스8.0' 1.0L 출시 등 음료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욕구를 만족시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 ▲ 2017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한 롯데주류 이종훈 대표이사(좌)와 조선일보 홍준호 대표이사. ⓒ롯데주류
    ▲ 2017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한 롯데주류 이종훈 대표이사(좌)와 조선일보 홍준호 대표이사. ⓒ롯데주류

  • ◇ 롯데주류,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소주·맥주 부문 1위

    롯데주류가 19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맥주, 소주 부문 각각 단독 1위에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롯데주류가 지난 2014년 출시한 정통 독일식 맥주 '클라우드'는 맥주 발효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날 그래비티 공법'을 적용해 풍성한 거품과 풍부한 맛과 향을 인정 받아 3년 연속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세계 최초 알칼리 환원수로 만들어 '부드러운 소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처음처럼'도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 등 세부 조사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 더블유 시그니처. ⓒ디아지오코리아
    ▲ 더블유 시그니처. ⓒ디아지오코리아

  • ◇ 디아지오, 한가위 위스키 선물 세트 출시

    디아지오코리아가 추석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조니워커, 윈저, 벨즈 등 정통 스카치 위스키부터 오반, 탈리스커 등 싱글몰트 위스키까지 총 20여종으로 구성됐다. 최근 새로운 디자인과 이름으로 재 탄생한 조니워커 18년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35도 저도주 더블유 아이스, 더블유 시그니처도 포함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세계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 선물세트는 블루레이블, XR 21년, 골드 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 조니워커 18년, 그린레이블, 블랙레이블, 레드레이블 등 총 7종이다. 

    조니워커 블루레이블은 대형마트 기준 26만5000원대(750ml), 조니워커 XR 21년은 19만8000원대(750ml), 조니워커 18년은 12만9000원대(750ml), 조니워커 골드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은 7만3000원대(750ml)로 구성된다. 조니워커 더블블랙은 4만9000원대(700ml),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은 3만6000원대(500ml)에 홈술 족을 위한 50ml 소용량 2병이 함께 포함됐다.

    저 (Windsor)는 윈저 21년이 9만8000원대(500ml), 윈저 17년이 4만2000원대(450ml), 윈저 12년이 2만8000원대(500ml)로 구성됐다. 35도 저도주 더블유 시그니처는 4만4000원대(450ml), 지난 2015년 영국 본사와 2년여의 연구개발을 거쳐 한국 시장에 출시된 후 초도물량 완판으로 항공운송을 동원하기도 했던 더블유 아이스는 2만6000원대(450ml)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