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 커피 전문도서 '브루(BREW)' 출간, 오리온, 국군의 날 맞아 국군장병에 초코파이 특별 선물세트 1만 박스 전달 등

  • CJ제일제당, 자연발효식초의 항비만 효능 입증.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자연발효식초의 항비만 효능 입증.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자연발효식초의 항비만 효능 입증

CJ제일제당이 자연발효식초 제품 연구를 통해 '자연발효식초가 체지방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CJ제일제당은 조선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재준 교수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백설 자연발효식초의 항비만 효능 연구 결과가 식품 과학 분야 국제 저명 학술지(SCIE)인 '식품 영양 연구 저널(Journal of Food and Nutrition Research)'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연구에 따르면 8주간 고지방식이와 자연발효식초를 동시에 섭취한 실험군이 고지방식이만 한 대조군에 비해 체중과 체지방 등 비만 관련 지표가 유의하게 감소했다. 자연발효사과식초를 섭취한 실험군은 대조군보다 체중이 14% 감소했다. 혈중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했고 간에서의 지방 축적도 억제됐다. 체중 조절과 다이어트 목적으로 식초를 음용할 경우 자연발효사과식초를 하루 2~3스푼 정도 물에 희석해 2개월 이상 꾸준히 마시면 항비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결과다. 


이번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이 실제 마트에서 구입하고 있는 자연발효식초와 주정식초의 항비만 효과가 각각 어떤지 함께 검토했는데 자연발효식초를 섭취했을 때 체중감소 효과가 더 크다는 점도 확인됐다. 주정식초는 에탄올(주정)에 초산균을 넣어 1~2일 만에 속성으로 발효시켜 만들고 자연발효 식초는 과일이나 곡류 외 다른 성분을 넣지 않고 오랜 시간 자연 발효시킨 식초이다. 

  •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라이스세트' 출시. ⓒ교촌치킨
    ▲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라이스세트' 출시. ⓒ교촌치킨

  • ◇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라이스세트' 출시

    교촌치킨이 쌀로 만든 신메뉴 '교촌라이스세트'를 출시했다. 이
    번 신메뉴는 국내산 쌀로 만든 튀김옷으로 오래가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치킨의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3가지 매력의 디핑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여기에 웨지감자가 세트로 함께 구성돼 보다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디핑소스 3종은 '허니갈릭', '크림치즈', '겉보리 소금'으로 교촌라이스의 매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허니갈릭'은 꿀에 마늘을 갈아 넣어 달달하면서도 알싸한 맛을 낸다. '크림치즈'는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겉보리 소금'은 보리의 구수함이 은은하게 배어있어 바삭한 교촌라이스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교촌라이스세트의 소비자권장가격은 1만9000원이다.

  • 하이트진로 맥스, 대중음악 페스티벌 '멜로디포레스트캠프' 공식맥주로 참여.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맥스, 대중음악 페스티벌 '멜로디포레스트캠프' 공식맥주로 참여. ⓒ하이트진로

  • ◇ 하이트진로 맥스, 대중음악 페스티벌 '멜로디포레스트캠프' 공식맥주로 참여

    하이트진로가 오는 23~24일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2017멜로디 포레스트 캠프(이하 멜포캠)'의 후원사로 참여해 맥스 판매 및 브랜드 라운지를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4년째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페스티벌 참여를 통해 맥스 생맥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선호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맥스는 소비자에게 가장 맛있는 생맥주 경험을 주기위해 행사 전일인 22일 생산된 신선한 생맥주만을 행사기간 내내 공급한다. 하이트진로는 여러 세대가 함께하는 공연인만큼 국내 대표 올몰트비어 '맥스'와 과일믹스주 '망고링고'를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라운지에서는 진하고 풍부한 크림 거품을 자랑하는 맥스의 크림을 리필해주고 컵팝콘 등을 간단한 안주거리를 증정한다. 맥스 크림 거품은 맥주의 산화를 막아 100% 보리맥주만의 깊고 풍부한 맛을 오래 지켜주는 맥스만의 기술력이 집약됐다. 
    이 외에도 페스티벌의 즐거움을 배가 시킬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맥스 크림 볼 뽑기,포토존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캔컵, 썬크림 등을 증정한다.
  • 엔제리너스, 커피 전문도서 '브루(BREW)' 출간. ⓒ엔제리너스커피
    ▲ 엔제리너스, 커피 전문도서 '브루(BREW)' 출간. ⓒ엔제리너스커피

  • ◇ 엔제리너스, 커피 전문도서 '브루(BREW)' 출간

    엔제리너스가 가정에서도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브라이언 존스와 함께 친절한 홈카페 가이드북 '브루(BREW)'를 출간했다. 저자 
    브라이언 존스는 디자이너 출신으로 2000년부터 커피와 함께하며 다수의 바리스타 대회에 운영진으로 참여했다. 세계 최고 명사들이 참여하는Ted컨퍼런스와 선댄스영화제에 커피를 선보였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에 소재한 로스팅 회사의 공동설립자로 세계곳곳을 여행하며 커피문화에 관한 글을 쓰고 있는 전문가로 알려졌다.

    '
    브루(BREW)'는 저자가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보고 배운 커피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심플하게 담아냈다. 커피를 처음 접하는 사람부터 스페셜티 커피 애호가들까지 커피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와 감각적인 사진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정가 2만5000원이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 6월 총 4회에 걸쳐 브라이언 존스와 함께하는 '브루잉 커피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콜드브루 활용 레시피 소개 와 시음, 브루잉 기구 시연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일반 소비자들이 커피에 대한 전문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왼쪽부터 안기현 오리온 총무팀 차장, 박태정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 지원과장, 송만용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 참모장, 이경재 오리온 대표이사, 김인건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장, 황순일 오리온 CSR실천부문장, 진창한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 대외협력과장, 이제용 오리온 CSR실천부문 부장, 김성래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 홍보과장. ⓒ오리온
    ▲ 왼쪽부터 안기현 오리온 총무팀 차장, 박태정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 지원과장, 송만용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 참모장, 이경재 오리온 대표이사, 김인건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장, 황순일 오리온 CSR실천부문장, 진창한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 대외협력과장, 이제용 오리온 CSR실천부문 부장, 김성래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 홍보과장. ⓒ오리온


  • ◇ 오리온, 국군의 날 맞아 국군장병에 초코파이 특별 선물세트 1만 박스 전달

    오리온그룹이 건군 69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장병에게 초코파이 등을 담은 총 1억원 상당의 선물세트 1만 박스를 전달했다. 
    지난 19일 이경재 오리온 대표이사가 평택 해군 2함대 사령부에서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장 김인건 준장을 만나 후원물품 전달식을 갖고 국군장병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국군장병들을 위한 선물세트에는 군생활의 피로를 달콤하게 풀고 전우애를 나눌 수 있도록 '초코파이情'을 비롯해 '포카칩', '오징어땅콩', '닥터유 에너지바', '핫브레이크' 등 오리온 인기 과자들이 담겼다. 오리온 임직원들이 포장 봉사 활동에 참여해 정성껏 선물세트를 만들어 더욱 의미가 깊다. 오리온은 국군장병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 (왼쪽)롯데제과 카자흐스탄 법인 손정식 상무, (오른쪽)카자흐스탄 고려인 협회 부회장 오 세르게이. ⓒ롯데제과
    ▲ (왼쪽)롯데제과 카자흐스탄 법인 손정식 상무, (오른쪽)카자흐스탄 고려인 협회 부회장 오 세르게이. ⓒ롯데제과

  • ◇ 롯데제과, '카자흐스탄 고려인 정주 80주년' 행사 후원
     
    롯데제과가 21일 '카자흐스탄 고려인 정주(定住) 80주년' 행사에 과자 3000여 세트(약 3000만원 상당)을 후원하기로 하고 20일 전달식을 가졌다. 

    올해는 1937년 당시 구소련 일대에 사는 한인(고려인)들이 소련 정부의 민족 이주 정책에 따라 카자흐스탄 등의 중앙아시아 지역으로 강제 이주돼 정착한지 80년이 되는 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카자흐스탄 고려인 협회는 21일 오후 3시부터 카자흐스탄 알마티 공화국 궁전에서 연극 및 음악회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3000명 가량의 고려인들이 모일 예정으로 롯데제과는 참석한 모든 고려인들에게 과자 선물 세트를 전달한다. 

    롯데제과는 지난 2013년 11월 현지 기업 '라하트사'를 인수하면서 카자흐스탄에 첫발을 내디딘 이래 매년 20~30%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적극적인 설비 투자 및 마케팅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써 고려인 단체뿐만 아니라 고아원, 아동병원, 양로원 등에 지속적으로 제품을 기부해왔다.

  • 팔도, 프리미엄 '진국설렁탕면' 출시. ⓒ팔도
    ▲ 팔도, 프리미엄 '진국설렁탕면' 출시. ⓒ팔도

  • ◇ 팔도, 프리미엄 '진국설렁탕면' 출시

    지난 
    1986년 '설렁탕면'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팔도가 프리미엄 제품인 '진국설렁탕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인에게 친숙한 대중적 음식인 설렁탕의 고유한 맛을 라면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진짜 소고기 수육이 들어있으며 진한 사골의 맛으로 담백한 국물이 일품인 제품이다.  

    도는 설렁탕의 진한 사골 육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사골베이스로 만든 액상스프를 사용했으며 면발에도 사골엑기스를 사용해 국물과의 조화를 이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건더기스프에는 진짜 소고기 수육과 동결건조 파가 들어 있어 풍미와 식감이 더욱 살아나도록 했다. 

    팔도 '진국설렁탕면'은 면, 액상스프, 건더기스프로 구성돼 있으며 중량은 130g, 가격은 할인점 기준 4980원(5개입)이다.

  • 동원F&B, 국내 최초로 말차 우려낸 녹차 음료 '동원 보성말차' 선봬. ⓒ동원F&B
    ▲ 동원F&B, 국내 최초로 말차 우려낸 녹차 음료 '동원 보성말차' 선봬. ⓒ동원F&B


  • ◇ 동원F&B, 국내 최초로 말차 우려낸 녹차 음료 '동원 보성말차' 선봬


    동원F&B가 국내 최초로 말차를 우려낸 음료 '동원 보성말차'를 출시했다. 
    말차는 햇빛을 차단해 재배한 녹찻잎을 가루 형태로 곱게 간 것으로 '동원 보성말차'는 녹찻잎 가운데 최고로 치는 첫물 찻잎을 말차로 갈아 만들었다. 첫물 찻잎은 1년에 4번 돋아나는 녹찻잎 가운데 첫 번째로 자란 어린 잎을 말한다. 다른 녹찻잎보다 맛이 진하고 떫은 맛이 적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말차가 용기 바닥에 가라앉아 있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흔들어 마시면 더욱 깊고 풍부한 녹차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동원 보성말차'는 녹차 음료로서는 국내 최초로 콜드브루 공법을 사용해 우려냈다. 말차 가루를 차가운 얼음물에 담아 일반적인 녹차 음료보다 3배 이상 긴 시간 우려내 녹차 본연의 맛이 깊으며 목 넘김이 더욱 부드럽다. '동원 보성말차'는 중량 500ml, 가격은 2500원이다. 


  • MP그룹, 이웃사랑실천 '2017 추석맞이 풍류한마당' 참가. ⓒMP그룹
    ▲ MP그룹, 이웃사랑실천 '2017 추석맞이 풍류한마당' 참가. ⓒMP그룹


  • ◇ MP그룹, 이웃사랑실천 '2017 추석맞이 풍류한마당' 참가

    MP그룹의 미스터피자가 22일 배봉산 근린공원에서 열리는 '동대문구민과 함께하는 2017 추석맞이 풍류한마당'을 찾아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피자와 도우쇼 공연을 선물한다. '
    2017 추석맞이 풍류한마당'은 한가위를 앞두고 지역사회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가 마련한 순수 재능기부 문화공연 축제다. 

    미스터피자는 축제에 참가하는 200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도우쇼 퍼포먼스팀의 화려한 공연과 피자 200판을 무료로 제공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생활보호대상자, 독거노인, 소외계층 청소년 등 2천여명이 참석 할 예정이며 140개 경로당의 어르신에게도 행사 초대장을 발송해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미스터피자 드림팀은 정기적으로 소외계층을 방문해 피자 도우를 활용한 공연과 피자 만들기 및 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