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시당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박진우 수원대학교 부총장(왼쪽), 백양순 한국ICT융합협회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원대
    ▲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시당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박진우 수원대학교 부총장(왼쪽), 백양순 한국ICT융합협회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원대


    ◇ 수원대·ICT융합협회 업무협약 체결…산학협력 등 실시

    수원대학교는 한국ICT융합협회와 우수인력 양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0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인적자원개발, 산학협력·학융합 연계체제 구축, 학생 ICT 융합산업 기술 현장교육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수원대 관계자는 "ICT융합협회와 상호협력으로 우수인력을 육성하고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 등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말했다.

    ◇ 동국대 '2017 만해로드 대장정'

    동국대학교 만해연구소는 충남 홍성군과 함께 '만해와 홍성 역사인물 탐방-2017 만해로드 대장정'을 23~24일 진행한다.

    만해로드 대장정에는 전국 대학생 40명이 참가하며 서울 동국대 만해광장, 홍성군 일대에서 만해 한용운 생가지, 만해문학체험관, 김좌진 장군 생가지, 홍주읍성, 성삼문사당, 최영장군사당 등을 탐방할 예정이다.

    ◇ '제13회 홍릉문화살롱' 경희사이버대서 개최

    경희대학교 공자학원이 주최하고 경희사이버대 중국학과, 아시아연구소가 주관하는 '제13회 홍릉문화살롱'이 27일 개최된다.

    서울 동대문구 경희사이버대 홍릉캠퍼스 아카피스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중 수교 25주년 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한국과 중국의 우호적 관계 유지 등에 대한 의견이 논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