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효능 검증 피부관리 기기 4종 첫선…뷰티기기 시장 '출사표'인체 적용 테스트 등 피부 개선 효과 검증… "음성가이드 등 사용 편의성 '눈길'"
  • LG전자가 25일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 론칭 행사를 열고 피부관리 기기 4종을 출시했다. 왼쪽부터 더마 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 갈바닉 이온 부스터, 듀얼 모션 클렌저. ⓒLG전자
    ▲ LG전자가 25일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 론칭 행사를 열고 피부관리 기기 4종을 출시했다. 왼쪽부터 더마 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 갈바닉 이온 부스터, 듀얼 모션 클렌저. ⓒLG전자


    LG전자가 피부관리 기기 4종을 출시하며 '홈 뷰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LG전자는 25일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LG Pra.L)' 론칭 행사를 열고 ▲더마 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 ▲갈바닉 이온 부스터 ▲듀얼 모션 클렌저 등 피부 관리기 4종을 선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내 홈 뷰티 기기 시장은 올해 450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전문가 도움 없이도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매년 10% 이상씩 급성장하고 있다.

    프라엘은 '근본적인 아름다움'을 의미하며 하드웨어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효능이 검증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또 편리한 사용성과 철저한 사후 서비스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더마 LED 마스크는 LED 불빛의 파장을 이용해 안면부위의 피부 톤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적색 LED 60개, 적외선 LED 60개 등 총 120개의 LED가 동시에 파장을 발생시킨다. 장파장인 적색 파장과 단파장인 적외선은 각기 다른 깊이의 피부에 골고루 침투해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이마, 입가, 눈 밑 등 고민부위에 LED를 집중 배치했다. 안경을 쓰듯 손쉽게 착용할 수 있고,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앞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토탈 리프트업 케어는 고주파, LED, 미세전류 등을 사용해 피부 리프팅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복합 탄력 관리기기다. 고주파와 적색 LED를 활용한 '타이트닝 모드'와 미세전류를 활용한 '리프팅 모드'가 번갈아 동작해 피부 탄력 강화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피부와 닿는 헤드 부위에 수술도구 및 임플란트 등에 쓰이는 의료용 소재를 적용했으며, 사용 후에는 UV(자외선) 램프가 적용된 보호캡을 씌워 더욱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갈바닉 이온 부스터는 이온토포레시스, 초음파, 온열 등을 복합적으로 사용해 화장품의 유효 성분을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침투시켜주는 흡수 촉진 기기다. 온열을 통해 모공을 느슨하게 하고 초음파로 각질층에 미세한 틈을 만든 후, 이온토포레시스 기술로 화장품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넣어준다.
      
    듀얼 모션 클렌저는 두 개의 모터를 장착해 손보다 최대 10배 더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는 클렌징 기기다. 브러시가 좌우회전을 하는 동시에 상하로 미세한 진동을 일으켜 손으로 씻기 어려운 화장품 잔여물과 각질, 블랙헤드 등 피부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 준다.
     
    3가지 종류의 브러시(건성·일반·지성)로 피부 상태에 맞게 골라 쓸 수 있으며, 필요한 세정 정도에 따라 클렌징의 강도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본체는 IPX7 방수등급으로 샤워를 하면서 사용할 수 있고, 충전 크래들에는 UV(자외선) 램프 기능을 탑재했다.
     
    신제품 4종은 외부 전문 기관에 의뢰한 인체 적용 테스트를 통해서도 제품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했다. 일반인 1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 테스트 결과, 테스트 항목 중 98% 이상에서 실질적인 피부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4개 제품 모두 피실험자의 피부이상 반응은 전혀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 편의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목소리로 사용법을 알려주는 음성가이드를 탑재해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려움 없이 쓸 수 있다. USB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고 저전력 설계를 통해 한 번 충전으로도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
      
    서영재 LG전자 HE사업본부 상무는 "외국 브랜드 중심의 시장에서 안전하고 효능이 검증된 제품으로 고객 신뢰를 쌓아가겠다"며 "대중화 초기에 있는 홈 뷰티 기기 시장을 활성화해 사업성장의 기회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제품 가격은 더마 LED 마스크 79만9000원, 토탈 리프트업 케어 49만9000원, 갈바닉 이온 부스터 34만9000원, 듀얼 모션 클렌져 24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