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특별출연 외 대출금리 감면·보증서 발급시 보증료 혜택
  • ▲ ⓒKEB하나은행
    ▲ ⓒKEB하나은행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공식 후원사인 KEB하나은행이 관련 중소기업 돕기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동계올림픽 관련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들은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과 인프라 구축·개선 관련 기업, 강원도 소재 중소기업이다.

기술보증기금 보증서 발급(대출금액 대비 최대 100%) 및 보증료(보증 금액 대비 최대 0.5%)를 3년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강원도 소재기업 중 건강식품, 구조용 신소재 및 스포츠 지식서비스 관련 기업이 이번 협약 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강원도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국내 유일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유망 중소기업의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국가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최근 신용·기술보증기금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신성장 기업 및 일자리 창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에너지 신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 등을 잇따라 체결 하는 등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