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전 세계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16년 연속 1위, MP그룹, 세계 각국 음식·피자 함께 즐기는 '미스터피자 뷔페' 오픈 등
  • ▲ 참이슬, 전 세계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16년 연속 1위. ⓒ하이트진로
    ▲ 참이슬, 전 세계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16년 연속 1위. ⓒ하이트진로

◇ 참이슬, 전 세계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16년 연속 1위

하이트진로 '참이슬'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1위에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이를 기념해 포스터를 제작하고 관련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영국 주류 전문지 '드링크스 인터내셔널(Drinks International)'에 따르면 참이슬은 글로벌 증류주 브랜드 중 2016년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2001년 처음 1위에 오른 후 연속 16년 기록으로 2위 브랜드와 판매량이 2배 이상 차이 나는 압도적인 기록이다. 참이슬이 세계 기준으로 보아도 월등한 판매량으로 대한민국 대표 주류로서의 자부심을 드러내는 증거이다. 

하이트진로는 기념 포스터를 제작하고 소비자 홍보에 나선다. 포스터는 전세계 판매 1위 리큐르 '참이슬'이라는 메시지를 한국어를 포함해 4개국어로 제작, 외국 관광객이 자주 찾는 제주 및 주요 도시의 외국인 거주지역과 이태원 등 관광 특별구역을 중심으로 배포 예정이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후 8년만인 2006년에 100억병 판매, 2012년 최단기간 200억병 판매 돌파를 기록하며 국민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왔다. 지난해에만 17억병이 판매됐으며 2017년 8월까지 누적판매량은 272억병을 기록했다. 

  • ▲ MP그룹, 세계 각국 음식·피자 함께 즐기는 '미스터피자 뷔페' 오픈. ⓒMP그룹
    ▲ MP그룹, 세계 각국 음식·피자 함께 즐기는 '미스터피자 뷔페' 오픈. ⓒMP그룹

  • ◇ MP그룹, 세계 각국 음식·피자 함께 즐기는 '미스터피자 뷔페' 오픈

    MP그룹의 미스터피자가 서울 대학로에 신개념 월드뷔페 레스토랑 '미스터피자 뷔페(Mr.Pizza Buffet)'를 오픈했다. 
    MP그룹 외식연구소와 미스터피자가 함께 연구·개발한 '미스터피자 뷔페'는 '초특가로 세계를 맛보다'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뷔페의 새로운 콘셉트를 제시한다. 분기마다 국가 또는 도시를 메뉴 콘셉트로 설정, 현지 문화와 음식을 느낄 수 있는 각 나라별 음식과 미스터피자의 수타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다.

    첫 콘셉트는 '동경 야시장'이다. 일본식 인테리어로 일본 야시장 느낌을 구현하고 일본의 대표 음식인 돈코츠라멘, 가라아게, 타코야끼, 야끼소바 등을 제공해 마치 현지에 와 있는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추후 분기별로 미국 캘리포니아, 태국 방콕, 중국 상하이 등 다양한 월드뷔페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각국의 음식과 더불어 미스터피자의 수타피자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미스터피자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존 피자 뷔페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프리미엄피자, 클래식피자, 씬 피자 등 총 17종의 피자를 준비하고 이중 매일 8종씩 선정해 뷔페 스타일로 제공한다. 베스트셀러 피자에서부터 시즈널피자, 과거 인기 피자 메뉴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샐러드, 핫디쉬, 디저트, 음료 등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스터피자 뷔페 이용 가격은 평일 런치 9900원, 평일 디너 및 주말 1만4900원이다.

  •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18주년 기념 MD 상품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18주년 기념 MD 상품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18주년 기념 MD 상품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국 개점 18주년을 맞아 기념 머그와 텀블러 등 기념 MD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18주년 엠블럼을 포인트로 디자인 된 머그 1종과 글라스 1종,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텀블러 1종 및 보온병 1종, 코스터 2종 등 총 6종이다. 

    이번 기념 상품들은 지난 18년간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성과 및 현황 등 다양한 모습을 판화 형식의 타이포그래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올 연말까지 예상되는 스타벅스의 전체 매장 수부터 드라이브 스루 매장 수,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파트너 수, 그동안 스타벅스가 진행해 왔던 사회공헌활동 누적 시간 등의 다양한 스타벅스의 운영 현황 등을 이번 출시 상품들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여기에 무궁화 텀블러, 콜드브루, 티바나 등 스타벅스 주요 신제품들의 출시 연도를 비롯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콜 마이 네임'을 등록한 고객 수, 스타벅스 카드 판매량, 현재까지 판매된 카페 아메리카노 누적 판매량 등의 고객이 궁금할 만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여러가지 기록들도 찾아볼 수 있다. 

  • ▲ 동원그룹, 2017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 ⓒ동원그룹
    ▲ 동원그룹, 2017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 ⓒ동원그룹

  • ◇ 동원그룹, 2017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

    동원그룹이 2017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동원엔터프라이즈,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동원홈푸드, 동부익스프레스 등 전계열사에서 경영지원, 영업, 마케팅, 생산, 연구, 해외 등 다양한 부문의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규모는 150여 명으로 지난해 대비 약 15% 이상 증원했다. 

    기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및 에세이 평가, 1차 실무면접, 2차 경영진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10월 16일 오후 2시까지이며 동원그룹 채용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11월초 인적성검사를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들은 12월말부터 약 3주간의 그룹 입문교육을 받게 된다.

    동원그룹은 2017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맞아 서울대학교 등 전국 19개 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이명우 동원산업 사장, 김재옥 동원F&B 사장 등 그룹 및 계열사 최고경영진이 직접 참여해 회사에 대해 설명하고 궁금증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 ▲ 이디야, 녹차 스틱케익·스틱케익 선물세트 출시. ⓒ이디야
    ▲ 이디야, 녹차 스틱케익·스틱케익 선물세트 출시. ⓒ이디야

  • ◇ 이디야, 녹차 스틱케익·스틱케익 선물세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녹차 스틱케익'과 기존 인기 디저트 메뉴인 스틱케익과 함께 총 5가지 종류의 스틱케익을 맛 볼 수 있는 '스틱케익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
    녹차 스틱케익'은 부드러운 녹차무스와 화이트크림, 촉촉한 스펀지케익이 어우러진 무스타입이 특징이다. 녹차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과 부드러운 무스 타입의 케익으로 특히 여성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녹차 스틱케익 출시로 대표적 인기 디저트 메뉴인 스틱케익의 메뉴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메뉴인 4종 '플레인 치즈', '블루베리 치즈', '오렌지 쇼콜라', '캐롯'등과 함께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틱케익의 1개당 가격은 1800원. 
    스틱케익 선물세트는(5개입) 총 5종의 다양한 맛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9000원. 스틱케익 선물세트는 26일부터 소진 시까지 한정판매한다. 

  • ▲ CJ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 올 추석 사상 최대 매출 경신 예고.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 올 추석 사상 최대 매출 경신 예고.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 올 추석 사상 최대 매출 경신 예고

    CJ제일제당은 지난 25일(추석 D-9일)까지 '스팸' 선물세트가 100%의 출고율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0%P 빠른 속도다.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중저가이면서도 실용적인 가공식품 선물세트를 선택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C
    J제일제당은 명절까지 남은 기간 마케팅을 강화해 지난해 추석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한 11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스팸' 선물세트는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 트렌드 영향으로 매년 매출이 성장하고 있으며 2015년 추석 820억원, 지난해 추석에는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올해 추석에는 지난해보다 물량을 약 12% 늘린 총 43종 320만 세트의 '스팸'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스팸'만으로 구성된 단독 선물세트는 물론 '고급유', '계절어보 골뱅이' 등과 복합 구성한 세트 등 다양한 종류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선물세트 시장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3만원대 중가 세트를 주력으로 2만원 대에서 최대 7만원 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이와 더불어 '스팸' 선물세트 모델인 배우 이서진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 ▲ 아모리스가 한국인 최초 미슐랭 2스타 권우중 셰프(좌)와 함께 선보이는 '권우중 모던 코스 by AMORIS' 메뉴(우). ⓒ아워홈
    ▲ 아모리스가 한국인 최초 미슐랭 2스타 권우중 셰프(좌)와 함께 선보이는 '권우중 모던 코스 by AMORIS' 메뉴(우). ⓒ아워홈


  • ◇ 아워홈 프리미엄 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 미슐랭 2스타 웨딩 코스메뉴 출시

    아워홈의 프리미엄 웨딩·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가 한국인 최초의 미슐랭 2스타 권우중 셰프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하이엔드 웨딩 코스메뉴 '권우중 모던 코스 by AMORIS'를 다음 달 출시한다. 

    권우중 셰프의 섬세한 메뉴 구성과 독창적인 조리기법으로 탄생된 '권우중 모던 코스 by AMORIS'는 기존의 웨딩 메뉴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한국적 미식(美食)의 특별함을 제공하며 새로운 웨딩 식(食)문화를 제안한다. 양식을 기본으로 한 메뉴 전반에 가평 잣과 고흥 유자 등 한국적인 재료와 소스를 가미해 한식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모리스의 최고급 웨딩 신메뉴 '권우중 모던 코스 by AMORIS'는 에피타이저와 메인메뉴, 디저트 순으로 지점에 따라 4 코스 또는 5 코스로 제공된다. 아모리스는 역삼 GS타워점, 강남 메리츠타워점,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삼성 코엑스점까지 총 4개 지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권우중 모던 코스 by AMORIS'는 오는 10월 1일부터 아모리스 전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뉴 가격은 4코스 6만2000원, 5코스 8만2000원으로 지점별로 제공되는 코스 메뉴가 상이하다. 

  • ▲ 신세계푸드, 외식 멤버십 '푸딩플러스' 한가위 스페셜 쿠폰 증정 실시.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외식 멤버십 '푸딩플러스' 한가위 스페셜 쿠폰 증정 실시. ⓒ신세계푸드


  • ◇ 신세계푸드, 외식 멤버십 '푸딩플러스' 한가위 스페셜 쿠폰 증정 실시

    신세계푸드가 추석 연휴를 맞아 외식 통합 멤버십 서비스 '신세계 푸딩 플러스(Shinsegae Fooding Plus)' 회원들에게 한가위 스페셜 쿠폰 11종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
    는 29일부터 제공되는 한가위 스페셜 쿠폰 11종에는 추석 연휴 동안 가족, 연인과 함께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혜택들이 담겨있다.

    주요 혜택으로는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와 한식뷔페 '올반' 4인 방문 시 1인 무료, 컴포트 푸드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 아메리카노 1+1 제공, 아메리칸 게스트로펍 '데블스도어' 3만원 이상 구매 시 '갈릭 & 허브 프라이즈' 무료 제공, 미국 정통 수제버거 '자니로켓'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어니언링 무료 제공, 프리미엄 소프트 아이스크림 '오슬로' 오리지널 아이스 사이즈 업, 아이스크림 '원더스쿱' 무료 사이즈 업 등이다. 

    한가위 스페셜 쿠폰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앱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신세계 푸딩 플러스'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28일 이후 신규 가입자도 가입일 기준으로 쿠폰을 일괄 지급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