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드이노베이션 신규 CI. ⓒ위드이노베이션
    ▲ 위드이노베이션 신규 CI. ⓒ위드이노베이션


     
    종합숙박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27일 신규 CI(기업 이미지)를 공개했다. 지난 2015년 9월 회사 설립 후 2년만의 CI 변경이다. 

     

    새 CI는 육각형 표식이 글씨로 형상화됐다. 육각형은 결합될 때 빈틈없이 견고함을 유지하는 도형으로, 구성원이 하나로 뭉쳐 흔들리지 않는 팀워크를 구축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의지를 담았다는 게 위드이노베이션 측의 설명이다. 새 CI는 회사 브랜드디자인팀이 직접 기획·제작했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창립 후 지금까지 업계 인습 타파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제도를 앞세워 건강한 숙박 생태계 조성에 힘썼다. 실제 방 안에 있는 것처럼 객실을 볼 수 있는 '360도 VR객실정보', 다녀온 사람만 남기는 숙박 이용후기 '리얼리뷰', 숙박업체별 스탬프, 마일리지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적립카드' 등 업계 최초로 선보인 혁신적인 제도가 이를 통해 발표됐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통해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다.

     

    또, 숙박 O2O 업계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가장 먼저 상용화했다. 올해 초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고객응대 컨시어지봇 '알프레도'를 공개해 추천받는 여행문화를 정착시켰다. 최근에는 제휴점주 운영, 관리 시스템 '여기어때 마케팅센터'에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숙박 이용후기 분석 서비스 '스마트 리뷰 알림'을 적용해 업주들의 리뷰관리 업무를 대폭 단축시키고 고객응대 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소형호텔 프랜차이즈 사업에도 진출해 'HOTEL여기어때(호텔여기어때)'라는 새로운 지표를 제시했다. 여기어때의 운영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생한 스테이테크 호텔인 호텔여기어때는 열쇠 없이 앱으로 문을 열 수 있는 '키리스(Keyless) 2.0', 오픈형 프런트 및 라운지, 청소 실명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