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 이용 캠핑차량 및 캠핑용품 대여그랜드 스타렉스 라쿤팝 차량
  • ▲ AJ렌터카는 29일 제주 공항점에 퓨전형 캠핑 차량 '그랜드 스타렉스 라쿤팝'과 캠핑용품들을 함께 대여 해주는 오토캠핑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AJ렌터카
    ▲ AJ렌터카는 29일 제주 공항점에 퓨전형 캠핑 차량 '그랜드 스타렉스 라쿤팝'과 캠핑용품들을 함께 대여 해주는 오토캠핑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AJ렌터카

AJ렌터카는 제주 공항점에 퓨전형 캠핑 차량 '그랜드 스타렉스 라쿤팝'과 캠핑용품들을 함께 대여 해주는 오토캠핑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부터 서비스에 돌입한 AJ렌터카는 10여대의 차량을 연말까지 점진적으로 증차한 후 향후 내륙지역에도 캠핑카 도입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캠핑관련 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캠핑카는 2007년 346대를 시작으로 2016년 6월 말 6768대까지 증가했고, 이 중 캠핑카는 1285대, 캠핑트레일러는 5483대를 기록했다. 특히 차량 이동이 쉬운 캠핑카의 경우, 2010년 이후 매해 평균 19%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AJ렌터카가 서비스하는 캠핑카 '그랜드 스타렉스 라쿤팝'은 차량에 팝업 루프를 적용해 루프를 들어 올리면 취침 공간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다. 4인이 취침 가능하며 1일 대여료는 24만원이다. 또한 캠핑카 이용 시 어닝룸텐트, 모기장, 배드매트, 침낭 등 기본 용품은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에 캠핑체어, 화로세트, 코펠 등 캠핑 시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된 캠핑용품 세트는 선택사항으로 3만원의 대여료가 추가된다.

이자룡 AJ렌터카 레져사업팀장은 "스타렉스 캠핑 차량이라 누구나 운전 할 수 있고 다른 오토캐라반에 비해 코너나 좁은 도로 운전, 주차도 어렵지 않은 것이 장점"이라며 "캠핑카 대여로 캠핑의 낭만과 여행의 즐거움을 한번에 누릴 수 있어 추석 연휴 및 가을 성수기에 고객들의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AJ렌터카 회원은 평일 20%, 주말 10%로 할인된 가격으로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제주 지역 캠핑카 대여 서비스는 고객 센터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