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유명 브랜드 중심 1천여종 상품 갖춰'갤러리-사진관' 등 고객 '체험-편의' 공간 마련도
  • 롯데하이마트가 29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김포공항점에 국내 최초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을 오픈했다.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가 29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김포공항점에 국내 최초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을 오픈했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29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점에 국내 최초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을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스웨덴 명품 카메라 브랜드인 핫셀블라드부터 캐논, 니콘, 소니, 올림푸스 등 전 세계 브랜드 제품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렌즈 및 액세서리까지 1000여종의 카메라 관련 상품군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중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망원렌즈 역시 브랜드별로 다양하게 갖췄으며 천체망원경, 액션캠, 캠코더 등 각종 카메라 관련기기 코너도 마련했다.

고객들의 체험과 편의를 위한 공간도 눈길을 끈다. '디지털 사진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을 전시한다. 전시된 사진에는 촬영 당시 사용된 제품과 조리개 값, 노출시간 등의 정보를 함께 기재한 것이 특징이다.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카메라 원포인트 레슨'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카메라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 및 사진촬영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 별도의 사진관을 운영해 가족사진 촬영과 인화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현철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은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은 공항에 위치해 수도권외에도 지방과 해외에서 많은 방문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김포공항점을 시작으로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 상권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리미엄 전문관을 지속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