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수상작 소개
  • [싱가포르=이연수 기자]

    29일 발표된 2017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수상작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이해하고 예측하는데 있어 더 없이 좋은 자료들이다. 아래는 올해 그랑프리 수상작 목록과 그 케이스 필름들이다. 


    크리에이티브 효과(Creative Effectiveness) 부문

    19점 출품, 크리에이티브 효과 상 1, 그랑프리 1개 시상 

    그랑프리: '브루트롤리엄(Brewtroleum)’, 뉴질랜드 

    광고주 DB Breweries/Heineken, 대행사 Colenso BBDO


디자인(Design) 부문

350점 출품작 중 39점 수상. 금상 3, 은상 14, 동상 21개 시상 

그랑프리: ‘흔치 않은 축구장(The Unusual Football Field)’ – 태국 

광고주 AP Thailand, 대행사 CJ WORX


  • 디지털(Digital) 부문

    407점 출품작 중 44점 수상. 금상 4, 은상 17, 동상 22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부문 

    131점 출품작 중 17점 수상. 금상 2, 은상 5, 동상 9 

    그랑프리: 어둠을 뚫고(Through the Dark) 

    광고주: Google, 대행사: R/GA Sydney



  • 다이렉트(Direct) 부문

    291점 출품작 중 37점 수상. 금상 2, 은상 14, 동상 20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 

    126점 출품작 중 13점 수상. 금상 2, 은상 4, 동상 6 

    그랑프리: 중력 고양이(Gravity Cat) 

    광고주: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Inc., 대행사: 하쿠호도



  • 필름(Film) 부문 

    379점 출품작 중 37점 수상. 금상 6, 은상 12, 동상 18 

    그랑프리: 잘 보이기 힘든 사람(Hard Man to Impress), 무서워(Scared), 트리하우스(Treehouse) 시리즈

    광고주: 페디그리, 대행사: BBDO, Auckland, New Zealand



  •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부문

    441점 출품작 중 43점 수상. 금상 6, 은상 14, 동상 23 

    올해엔 필름 크래프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지 않았다. 



    헬스케어(Healthcare) 부문

    188점 출품작 중 25점 수상. 금상 4, 은상 6, 동상 14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32점 출품작 중 3점 수상 

    그랑프리: 스마일 록 충전기(Smile Lock Outlet) 

    광고주: 토요타, 대행사: 덴츠



  • 통합(Integrated) 부문

    43점 출품작 중 6점 수상. 금상 1. 은상 2. 동상 2 

    그랑프리: 짝짝이 아디다스(Adidas Odds) 

    광고주: 아디다스, 대행사: 탭루트 덴츠, 일본



  • 미디어(Media) 부문

    33점 출품작 중 37점 수상. 금상 7, 은상 14, 동상 15 

    그랑프리: ‘멜번이 가능케 하다(Made Possible by Melbourne)’ 

    광고주: 멜번 대학, 대행사: McCann Melbourne, 오스트레일리아 




  • 모바일(Mobile) 부문

    173점 출품작 중 20점 수상. 금상 3, 은상 5, 동상 11 

    그랑프리: 박물관 야생으로 가다(Arts Science Museum: Into the Wild) 

    광고주: Google / Lenovo / WWF 대행사: MediaMonks, Amsterdam / Google Asia Pacific, Singapore / Lenovo, Singapore / Marina Bay Sands, Singapore / WWF Singapore 




  • 음악(Music) 부문 

    56점 출품작 중 7점 수상. 금상 1, 은상 2, 동상 3 

    그랑프리: 여름 원더랜드(Summer Wonderland) 

    광고주: 에어 뉴질랜드, 대행사: Host Sydney, Austral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