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아태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는?

2017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수상작 소개

이연수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9.30 17:12:51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싱가포르=이연수 기자]

29일 발표된 2017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수상작들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이해하고 예측하는데 있어 더 없이 좋은 자료들이다. 아래는 올해 그랑프리 수상작 목록과 그 케이스 필름들이다. 


크리에이티브 효과(Creative Effectiveness) 부문

19점 출품, 크리에이티브 효과 상 1, 그랑프리 1개 시상 

그랑프리: '브루트롤리엄(Brewtroleum)’, 뉴질랜드 

광고주 DB Breweries/Heineken, 대행사 Colenso BBDO


디자인(Design) 부문

350점 출품작 중 39점 수상. 금상 3, 은상 14, 동상 21개 시상 

그랑프리: ‘흔치 않은 축구장(The Unusual Football Field)’ – 태국 

광고주 AP Thailand, 대행사 CJ WORX


디지털(Digital) 부문

407점 출품작 중 44점 수상. 금상 4, 은상 17, 동상 22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부문 

131점 출품작 중 17점 수상. 금상 2, 은상 5, 동상 9 

그랑프리: 어둠을 뚫고(Through the Dark) 

광고주: Google, 대행사: R/GA Sydney



다이렉트(Direct) 부문

291점 출품작 중 37점 수상. 금상 2, 은상 14, 동상 20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 

126점 출품작 중 13점 수상. 금상 2, 은상 4, 동상 6 

그랑프리: 중력 고양이(Gravity Cat) 

광고주: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Inc., 대행사: 하쿠호도



필름(Film) 부문 

379점 출품작 중 37점 수상. 금상 6, 은상 12, 동상 18 

그랑프리: 잘 보이기 힘든 사람(Hard Man to Impress), 무서워(Scared), 트리하우스(Treehouse) 시리즈

광고주: 페디그리, 대행사: BBDO, Auckland, New Zealand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부문

441점 출품작 중 43점 수상. 금상 6, 은상 14, 동상 23 

올해엔 필름 크래프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지 않았다. 



헬스케어(Healthcare) 부문

188점 출품작 중 25점 수상. 금상 4, 은상 6, 동상 14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32점 출품작 중 3점 수상 

그랑프리: 스마일 록 충전기(Smile Lock Outlet) 

광고주: 토요타, 대행사: 덴츠



통합(Integrated) 부문

43점 출품작 중 6점 수상. 금상 1. 은상 2. 동상 2 

그랑프리: 짝짝이 아디다스(Adidas Odds) 

광고주: 아디다스, 대행사: 탭루트 덴츠, 일본



미디어(Media) 부문

33점 출품작 중 37점 수상. 금상 7, 은상 14, 동상 15 

그랑프리: ‘멜번이 가능케 하다(Made Possible by Melbourne)’ 

광고주: 멜번 대학, 대행사: McCann Melbourne, 오스트레일리아 




모바일(Mobile) 부문

173점 출품작 중 20점 수상. 금상 3, 은상 5, 동상 11 

그랑프리: 박물관 야생으로 가다(Arts Science Museum: Into the Wild) 

광고주: Google / Lenovo / WWF 대행사: MediaMonks, Amsterdam / Google Asia Pacific, Singapore / Lenovo, Singapore / Marina Bay Sands, Singapore / WWF Singapore 




음악(Music) 부문 

56점 출품작 중 7점 수상. 금상 1, 은상 2, 동상 3 

그랑프리: 여름 원더랜드(Summer Wonderland) 

광고주: 에어 뉴질랜드, 대행사: Host Sydney, Australia



옥외(Outdoor) 부문

293점 출품작 중 28점 수상, 금상 4, 은상 13. 동상 10 

그랑프리: ‘흔치 않은 축구장(The Unusual Football Field)’ – 태국 

광고주 AP Thailand, 대행사 CJ WORX 



PR 부문

264점 출품작 중 26점 수상. 금상 4, 은상 8, 동상 13 

그랑프리: 그레이엄을 만나다(Meet Graham) 

광고주: the Transport Accident Commission Victoria, 대행사: Clemenger BBDO Melbourne 



옥외&인쇄 크래프트(Print & Outdoor Craft) 부문 

177점 출품작 중 17점 수상. 금상 3, 은상 6, 동상 7 

그랑프리: ‘넙치(Flounder Fish)’, 문어(Octopus), ‘연근(Lotus Root)’, ‘고등어(Mackerel), ‘양파(Onion)’, ‘버섯(Mushroom), ‘오크라(Okra)’ 시리즈 

광고주: 사가와 간장, 대행사: Ogilvy & Mather Japan, Tokyo 


인쇄출판(Print & Publishing) 부문 

148점 출품작 중 10점 수상. 금상 3, 은상 4, 동상 2 

그랑프리: 미래를 지어요(Build the Future 1) 

광고주: Dksh (Thailand) Ltd., 대행사: Ogilvy, Bangkok, Thailand 




프로모&액티베이션(Promo & Activation) 부문 

346점 출품작 중 26점 수상, 금상 4, 은상 6, 동상 15 

그랑프리: ‘흔치 않은 축구장(The Unusual Football Field)’ – 태국 

광고주 AP Thailand, 대행사 CJ WORX 



라디오(Radio) 부문

104점 출품작 중 12점 수상, 금상 1, 은상 4, 동상 6 

그랑프리: 스마트 가발(Smartwig)

광고주: The Star Sydney, 대행사: Bashful, Sydney / Kind Agency, Sydney, Australia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한화그룹, 美서 'K9 자주포' 등 전시… 방산시장 마케팅 강화
한화그룹이 미국 및 중남미 방산시장을 두드린다. 미국의 수도 워싱턴D.C.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에 대한민국 국산 무기체계가 최초로 실물 전시된다.한화그룹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방산 전시회(AUSA 2017 Annual Meeting Exposition)에… [2017-10-10 07:46:19] new
가계부채 1400조 시대…3명중 1명은 집 사려 빚내
정부가 가계부채에 대해 전면조사를 실시하며 다주택자들의 관리 강화도 나섰다.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정세균 국회의장실은 전일 신용정보회사 나이스(NICE) 평가정보의 자료를 토대로 가계부채를 정밀 분석했다.분석 대상이 된 가계부채 총액은 1439조원(올해 6월 기준)이다. 같은 시점… [2017-10-10 07:40:15] new
한국, 중국 수입시장서 점유율 10% 붕괴
최근 수출이 양호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올해 들어 중국 수입시장에서 한국 수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10% 밑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중국 정부의 자국산업 육성과 산업구조 변화 정책에다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배치 관련 보복조치까지 겹치면서 우리의 최대 수출상대국인… [2017-10-10 07:31:32] new
한국경제, 美FTA·中통화스와프 등 불확실성 확대
긴 추석 연휴 이후 한국 경제는 한층 더 짙은 안갯속에 휩싸인 모양새다.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은 개정 협상 절차에 들어가게 됐고, 한·중 통화스와프는 만기에 연장할 수 있을지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연휴 마지막 날인 9일 "10일 만기 도래하는 한·중 통화스와… [2017-10-10 07:25:23] new
카카오내비, 추석 연휴 9일간 길안내 '3천만건' 돌파
카카오내비가 연휴가 시작된 9월 30일부터 10월 8일까지 9일간 3000만 건을 돌파하며, 기대했던 것처럼 주간 최다 이용 기록을 보란듯이 경신했다.가장 이용이 많았던 날은 추석 당일인 10월 4일과 다음날인 5일이었으며, 5일 하루 길안내는 400만건을 넘기도 했다. 이용 기록은 검색 및 경로… [2017-10-10 07:08:54]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