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5.4% 기록... 자사 선박 기준 94.6% 기록
  • ⓒ현대상선
    ▲ ⓒ현대상선

현대상선은 선박 운항 정시성 부문에서 창사 이래 처음으로 세계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의 선박 운항 정시성 분석 결과에 따르면 8월말 기준 현대상선의 선박 운항 정시성(얼라이언스포함)은 85.4%로 전월 대비 1.3%P 상승했다. 선박 운항 정시성은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을 나타낸다.

현대상선의 운항 정시성은 조사 대상 상위 18개 글로벌 선사들의 평균인 75.2%보다 10.2%P 높았고 순위도 전월 세계 4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이번 조사결과는 글로벌 주요항로인 미주·구주·대서양·인도·남미 항로의 거점항만에서 현대상선과 협력선사(2M)의 정시성을 종합 평가한 수치이다. 또한 협력선사(2M)의 선복을 제외한 현대상선 선박 기준으로는 정시성 94.6%로 세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현대상선은 지난해 9월 유창근 사장 취임 이후 지난 1년간 화주 신뢰 회복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일환으로 컨테이너 선박 입출항 스케줄 준수를 통한 화주들의 신뢰 및 만족도 제고에 노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유 사장이 취임 이후 핵심 목표인 화주들의 신뢰 회복과 서비스 품질 개선에 주력해 온 결과"라며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해운기업으로서 국민과 화주들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