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예측 '귀경-귀성' 길안내 일치...빅데이터 분석 역량 '눈길'가장 많은 검색 장소 '스타필드고양-공항-전주한옥마을' 순
  • ⓒ 카카오내비
    ▲ ⓒ 카카오내비

카카오내비가 연휴가 시작된 9월 30일부터 10월 8일까지 9일간 3000만 건을 돌파하며, 기대했던 것처럼 주간 최다 이용 기록을 보란듯이 경신했다.

가장 이용이 많았던 날은 추석 당일인 10월 4일과 다음날인 5일이었으며, 5일 하루 길안내는 400만건을 넘기도 했다. 이용 기록은 검색 및 경로 재탐색을 제외한 길안내를 기준으로 조사됐다. 

사전 예측한 귀성길, 귀경길 도로정보도 실제 결과와 일치해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도 한껏 과시했다.

카카오내비는 지난달 29일, 지난 7년간의 명절 기간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석 당일 전후인 10월 2일부터 5일까지를 대상으로 귀성/귀경길 도로 정보를 예측해 서울-부산을 기준으로 2일 정오경 출발하면 가장 오래 걸리며, 3일 오후 7시경 출발하면 가장 원활할 것으로 예측한 바 있다.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스타필드 고양으로 나타났다.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은 나란히 2, 3위로 뒤를 이었고, 전주한옥마을이 8위, 이케아 광명점이 10위를 기록했다.

신명진 카카오내비 팀장은 "추석연휴 전 귀성/귀경길 도로 정보를 예측해 공개하고 인기 맛집/여행지 187곳의 정보를 제공하는 등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명절을 즐겁게 보낼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하루 400만건 이상의 길안내를 기록한 것은 카카오내비의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와 길안내 음성/추천 태그 등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기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카카오내비는 올해 설 연휴 기간에 자체 최다 이용 기록을 수립한 후 지속적으로 이용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카카오내비의 월간 실제 사용자(MAU) 수는 2016년 2월 출시 시점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470만명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