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정이체계좌등록·CD기 인출제한 해지 등올 연말까지 전화처리 업무 40여개 확대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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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신증권은 기존에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해야만 처리할 수 있는 '내점 필수 업무' 20여개를 전화로 처리할 수 있도록 확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신증권 고객들은 타금융기관 본인명의 계좌로 송금할 수 있는 약정이체계좌등록 신청과 CD기 장기 미사용자에게 적용됐던 CD기 인출제한 해지 등 20여개의 내점 필수 업무를 전화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대신증권은 올 연말까지 추가적으로 40여개의 내점 필수 업무를 전화로 처리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일부 업무는 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의 카카오페이인증을 도입해 본인확인을 강화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PKI 전자서명 기술과 블록체인을 활용한 간편인증 서비스다.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으로 전달된 본인확인 메시지를 고객이 비밀번호 입력으로 확인하면 인증이 완료된다.

    서비스 이용방법 및 이용 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고객감동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중식 업무개발부장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유선업무확대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