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해외 대표지수 상승률 14%·코스피 17% 상회中·美·베트남·대만 추천종목 대표지수보다 높아
  • ⓒ 뉴데일리
    ▲ ⓒ 뉴데일리

    삼성증권은 올해 고객들에게 제시한 해외 추천종목의 누적수익률이 평균 24.35%를 기록, 같은 기간 코스피 상승률(17%)과 해외투자국가 대표지수의 평균 상승률(14.88%)을 상회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중국과 미국, 베트남, 대만 등 추천종목을 제시한 4개국 모두에서 추천종목의 평균 수익률이 해당국가 대표지수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지난 2015년 중국 최대증권사인 중신증권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은 데 이어 대만 KGI증권, 베트남 호치민증권, 일본 니코증권 등과 잇달아 제휴를 맺고 아시아 주요시장 대부분을 커버하는 강력한 리서치 네트워크를 구축해 추천종목을 제시하고 있다.

    이 밖에 전체 PB의 40% 이상이 총 14차수에 걸쳐 중국, 대만, 베트남, 일본 등에서 PB 리서치 연구단 활동을 진행해 글로벌 시장에 대한 영업 현장의 이해도를 높인 것도 해외주식영업의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오현석 투자전략센터장은 "고객들의 해외주식투자 성과가 좋다 보니 이번 추석연휴기간 운영한 24시간 해외주식 데스크에 1500건이 넘는 해외주식 주문이 접수되는 등 고객의 관심이 높았다"며 "이러한 고객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달 말과 내달 초에 걸쳐 제휴 증권사와 협업해 고객 투자설명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오는 21일 베트남 유망기업 초청IR 설명회를 열 예정이며 오는 11월 9일에는 중신증권, 니코증권, 호치민증권, KGI증권 등 글로벌 제휴 증권사의 리서치센터를 한자리에 초청해 진행하는 '아시아 투자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