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숙박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양질의 숙소 이용후기 확보·관리를 위해 '여기어때 히어로즈'를 신설·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여기어때 히어로즈'는 우수 숙소 사용후기를 기록하는 검증된 이용자를 말한다. '이용자들이 정성껏 작성한 양질의 리뷰가 좋은 숙박문화를 이룬다'는 취지로 도입했다.

     

    앞서 위드이노베이션은 최근 2주일간 여기어때 이용자를 대상으로 '여기어때 히어로즈'를 모집했으며, 총 5000여명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이들 중 지난 1년간 남긴 리뷰를 분석해 우수 리뷰어 200명을 선발했다.

     

    '여기어때 히어로즈'에겐 여기어때에 등록된 5만여 호텔·모텔·펜션·리조트 등에 예약이 가능한 15만원 상당의 숙박 이용쿠폰이 지급된다. 또, 이들 ID에 히어로즈 전용 배지 아이콘이 적용된다. 그래서 이들이 남기는 숙박정보는 다른 사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별도 표시된다.

     

    이번 '여기어때 히어로즈'는 파일럿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활동 우수자는 내년 1월 정식 오픈하는 '여기어때 히어로즈 1기' 활동 우선권을 부여한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지난해 3월 업계에서 처음으로 실제 해당 숙박시설을 이용 사람만 남길 수 있는 숙소 사용후기 제도인 '리얼리뷰'를 여기어때에 적용한 바 있다. '고객안심 캠페인'을 추진한 지난 6월에는 '일반리뷰'를 완전 폐지하고, '리얼리뷰'만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위드이노베이션 문지형 CCO(최고홍보책임자)는 "'여기어때 히어로즈'의 활동 개시로 여기어때 사용자의 숙소 선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객관적 평가를 바탕으로 한 정제된 정보가 담길 것"이라며 "우수한 숙소 이용후기가 쌓이면, 숙박정보 고도화가 자연스럽게 이뤄져 사용자와 제휴점 간 신뢰가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드이노베이션은 프랜차이즈호텔 'HOTEL여기어때(호텔여기어때)' 6호점인 포항중앙점을 공식 오픈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이를 기념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가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여기어때 페이스북을 방문해 '좋아요' 누른 뒤 오픈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호텔여기어때' 포항중앙점 무료숙박권 등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