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디치과
    ▲ ⓒ유디치과


    유디치과-유디케어캠페인 ‘희망치아건강’

    유디치과는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분당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된 ‘제18회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에 참석해 지역 시민들의 구강질환을 예방 하기 위해 2000여 개의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하고 구강건강상담 및 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시민에게 알리기 위한 행사로 지역 자원봉사단체와 사회복지기관이 80개의 자원봉사 체험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이에 유디치과는 행사에 참여한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구강질환에 대한 설명 및 치료법, 예방법 등의 상담 및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을 진행했다. 또한 성남 시민들이 평상시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2000여개의 구강건강용품과 구강관리지침서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디서현치과의원점은 “성남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였던 만큼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성남 시민들의 치아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의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유디치과가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대목동병원 '뇌졸중, 미리 준비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건강강좌

    이대목동병원 뇌졸중센터(센터장 김용재)는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터 3시까지 2층 대회의실에서 뇌졸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뇌졸중, 미리 준비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한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김용재 뇌졸중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뇌졸중의 이해(송태진 신경과 교수) ▲뇌졸중과 심장질환(이정은 순환기내과 교수) ▲뇌졸중과 운동(최종인 물리치료사) ▲뇌졸중과 음식(강병진 영양사)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건강강좌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동맥 초음파 검진권과 동맥 경화도 검사권을 제공한다. 건강강좌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대목동병원 뇌졸중센터 교육상담실(02-2650-5955)로 문의하면 된다.


    연세세브란스병원, 제1회 척추건강 바로알기 캠페인 진행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척추신경외과(과장 김긍년)와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가 오는 23일 오후 2시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세브란스병원 본관 6층 은명대강당에서 '제1회 척추건강 바로알기 캠페인-건강한 척추를 지키기 위한 척추 질환 강좌'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연세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교수진이 직접 연단에 서 척추 질환에 따른 통증 치료법과 극복 방법,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질의 응답 순서를 통해 환우들과 가족들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갖는다.


    내용은 ▲현명한 목통증 치료법(신경외과 김긍년 교수) ▲지긋지긋한 허리통증 이겨내기(신경외과 이성 교수) ▲허리가 휘었어요(신경외과 강지인 교수) ▲척추통증을 이기는 생활법(신경외과 신동아 교수) 등이다. 이는 무료 강좌이며 척추 질환 치료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 ⓒ국립중앙의료원
    ▲ ⓒ국립중앙의료원


    국립중앙의료원, 한국걸스카우트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과 한국걸스카우트연맹(총재 김경옥)이 지난 13일 한국걸스카우트연맹 창립 71주년 기념 지도자 전국대회 기념식에서 소녀 등 여성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지원 및 청소년 복지증진 향상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청소년 대상 건강검진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추진, 성인지 교육 등 의료적 지원을 하기로 했으며, 한국걸스카우트연맹도 청소년 복지증진을 위한 자원봉사 등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 건강검진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추진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 대상 성인지 교육 및 건강교육 지원 ▲영리더 해외자원봉사활동 건강교육 지원 ▲임직원(회원포함) 및 그 가족의 건강검진서비스 지원 ▲문화예술·자원봉사 등 청소년 복지증진을 위한 공동 관심 분야 상호 협력 등이다.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의 건강증진과 질병을 예방하고, 복지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서로 뜻을 모으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며 "국립중앙의료원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희대학교한방병원, 비만환자 '한슬림' 임상시험 참가자 모집

    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김성수) 침구과는 비만환자를 대상으로 한약제제인 한슬림의 복용에 따른 임상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고자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체질량지수(BMI) 30kg/m²이상 또는 BMI 27~29.9kg/m² 이면서 고혈압, 당뇨병 등을 앓고 있는 비만 환자로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면 남녀 구분 없이 참여 가능하다.


    임상시험은 약 14주에 걸쳐 진행되며 혈액검사, 심전도 검사 등을 통해 임상시험에 적합하다고 판정될 시, 검사 2주 뒤부터 1달 간격으로 총 4회 내방한다.


    모집인원은 총 165명이며, 모집기간은 참가자 모집이 완료되면 종료된다. 접수비 및 검사비용은 전액 지원되며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문의는 한슬림 담당 임상연구실(02-958-281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