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청년인재의 꿈 응원하는 '해피 커뮤니티 아워' 전개, 롯데주류, 'APOTHIC(아포틱)'과 함께하는 할로윈데이 프로모션 진행 등

◇ 스타벅스, 청년인재의 꿈 응원하는 '해피 커뮤니티 아워'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2014년 10월에 문을 연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이 오픈 3주년을 맞았다.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모델로 전세계 2만5000개 스타벅스 매장 중 태국과 우리나라의 2개 매장이 커뮤니티 스토어로 운영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3년 간 총 4억3000만원 이상 적립돼 파트너 NGO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됐다. 

이를 기념해 스타벅스는 17일 오후 3시~5시 사이,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뿐만 아니라 전국 1080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3주년을 기념해 출시 된 스타벅스 샴페인 카드를 17일부터 23일까지 최초 충전 후 계정에 등록한 고객에게는 커뮤니티 스토어 기념일을 축하하며 커피와 함께 축배를 들자는 의미를 담아 스타벅스 콜드 브루 e-쿠폰을 발행한다.

  • ▲ 롯데주류, 'APOTHIC(아포틱)과 함께하는 할로윈데이' 프로모션 진행. ⓒ롯데주류
    ▲ 롯데주류, 'APOTHIC(아포틱)과 함께하는 할로윈데이' 프로모션 진행. ⓒ롯데주류

  • ◇ 롯데주류, 'APOTHIC(아포틱)'과 함께하는 할로윈데이 프로모션 진행

    롯데주류가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표 블랜딩 와인 'APOTHIC(아포틱)'과 함께 11월 30일까지 '할로윈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별 제작된 아포틱 패키지 와인 2종(각2만5000원)을 한정 판매하고 온라인을 통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할로윈 패키지는 '아포틱 레드(APOTHIC RED)'와 '아포틱 다크(APOTHIC DARK)'로 출시됐다. 강렬한 레드와 블랙의 패키지 색상과 유령이 나올 것 같은 놀이공원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할로윈데이의 분위기를 돋우기 제격이다. 

    경품 증정 이벤트는 아포틱의 할로윈 패키지 구매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패키지에 내에 부착된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당첨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경품으로 총 100명(1인당 2매)에게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증정한다. 당첨된 소비자는 프로모션 홈페이지에 접속해 배송정보와 당첨번호를 입력하면 자유이용권을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다. 

  • ▲ KGC인삼공사, '지니펫 더스낵' 저키 4종 출시.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지니펫 더스낵' 저키 4종 출시. ⓒKGC인삼공사

  • ◇ KGC인삼공사, '지니펫 더스낵' 저키 4종 출시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반려견 건강간식 '지니펫 더스낵'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총 4종으로 '홍삼함유 소고기맛 저키', '홍삼함유 오리고기맛 저키', '홍삼함유 연어맛 저키', '홍삼함유 치즈맛 저키'다.
    중량은 모두 80g, 가격은 지니펫 공식몰 기준 4000원. 

    '지니펫 더스낵'은 프랑스산 치즈와 청정 호주산 소고기 등 엄선된 원료에 정관장 6년근 홍삼성분을 더해 만든 프리미엄 건강간식으로 미국 FDA에 등록된 사료시설에서 식품 수준의 주원료를 사용하여 만들었고 인공향미제와 인공색소, 방부제를 전혀 첨가하지 않았다.

    '
    지니펫(GINIPET)' 대표제품으로는 '홍삼 함유 기본식 유기농', '지니펫 더 홀리스틱' 등이 있으며 '홍삼함유 북어농축액분말'과 같은 영양제도 판매한다. '지니펫'은 전국 약 1500개의 펫샵 및 동물병원에서 판매하며 정관장몰, 지니펫 공식쇼핑몰, 오픈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 ▲ KGC인삼공사, '지니펫 더스낵' 저키 4종 출시. ⓒKGC인삼공사

  • ◇ 엔제리너스커피, 세계 커피 경영대회 우승 원두 '2017 과테말라 COE No1' 출시

    엔제리너스가 세계적인 원두 대회 COE(Cup Of Excellence)에서 우승한 '2017 과테말라 COE No1'을 온라인몰과 엔제리너스 매장을 통해 선보인다. 
    '2017 과테말라 COE No1'은 산미가 깔끔하고 단맛이 강하며 마신 후 남는 잔향이 매력적인 원두로 맛과 바디감이 밸런스를 이루는 특징이 돋보인다.

    COE(Cup Of Excellence)는 미국 비영리 법인 ACE에서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고의 커피를 선정하는 커피 경연대회이며 엔제리너스가 선보이는 원두는 2017년 90.36이라는 높은 점수로 1위를 한 과테말라 엘파라작 농장의 원두이다. 엘파라작은 1904년 설립돼 100년 넘게 최상의 커피를 생산해오는 유서 깊은 농장이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 6월 원두 옥션을 통 '2017 과테말라 COE No1'를 낙찰 받았으며 소량의 생두와 국내 미디엄 로스팅을 통해 선보이는 원두패키지를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더불어 엔제리너스 스페셜티 매장과 프리미엄 커피를 선호하는 주요 오피스 지역 인근에 위치한 약 50개의 매장에서 제조음료와 원두를 선보인다.


  • ▲ CJ제일제당 '비비고', 미국서 TV 광고 방영.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미국서 TV 광고 방영.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비비고', 미국서 TV 광고 방영 

    CJ제일제당은 오는 19일부터 미국에서 '비비고'의 TV 광고를 선보인다. '비비고' 광고가 글로벌 현지 채널을 통해 광고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 동안 미국 내 한국 기업 광고는 자동차나 전자제품 위주였고 '한식'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광고가 미국 전역에 방영되는 것은 최초다.

    '
    비비고' 광고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추구하는 미국의 2035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를 타깃으로 기획됐다. 편리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지만 건강함도 챙길 수 있다는 한식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언제 어디서든지 일상 속에서 '비비고'를 통해 쉽고 즐겁게 한식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이번 '비비고' 광고는 세계적인 골프 대회인 PGA 투어 정규 대회 'THE CJ CUP @ NINE BRIDGES' 기간에 맞춰 미국 NBC GOLF CHANNEL에 방영된다. 미국 NBC GOLF CHANNEL이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84개국 2억 가구에 방송되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전 세계 227개국에 중계되는 골프 방송을 통해서도 '비비고' 브랜드가 노출되기 때문에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TV 광고와 동시에 미국 LA와 오렌지 카운지(Orange County)의 CGV 매장과 미국 현지 비비고 매장 인근 영화관 체인인 AMC, Regal Cinemas, Cinemark 등 총 5곳에서 오는 19일부터 한 달 간 방영한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에도 광고를 방영해 효과를 극대화시킨다는 계획이다.
     

  • ▲ 교촌치킨이 제 15회 경상북도 장애인 복지관협회장기 지적장애인 축구대회에 교촌 살살치킨을 후원했다. (사진 왼쪽부터) 경산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장재섭 관장, 교촌치킨 대구동부지사 최명기 주임. ⓒ교촌치킨
    ▲ 교촌치킨이 제 15회 경상북도 장애인 복지관협회장기 지적장애인 축구대회에 교촌 살살치킨을 후원했다. (사진 왼쪽부터) 경산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장재섭 관장, 교촌치킨 대구동부지사 최명기 주임. ⓒ교촌치킨

  • ◇ 교촌치킨, 경북지역 지적장애인 축구대회에 치킨 후원

    교촌치킨은 지난 14일 경북 경산시 대구한의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 '제 15회 경상북도 장애인 복지관협회장기 지적장애인 축구대회'에 교촌 살살치킨 150여인분을 제공했다. 스포츠를 통한 경상북도내 지적장애인 교류를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도내 지적장애인 및 가족 등이 참석했다. 교촌치킨은 축구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들과 응원하는 가족들을 위해 교촌치킨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살살치킨'을 간식으로 제공했다. 

    교촌은 이른바 '먹네이션(먹다+도네이션)'으로 알려진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먹으면서 사회공헌에 참여한다'라는 의미로 원자재 출고량 1kg당 20원씩 적립해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한다. 적립금은 주변의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에 쓰인다.

  • ▲ CJ프레시웨이, 건강한 식문화 정착을 위한 '힐링밸런스데이' 운영.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건강한 식문화 정착을 위한 '힐링밸런스데이' 운영. ⓒCJ프레시웨이

  • ◇ CJ프레시웨이, 건강한 식문화 정착을 위한 '힐링밸런스데이' 운영

    CJ프레시웨이가 생활습관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강 메뉴를 단체급식사업장 고객에게 제공하는 '힐링밸런스데이'를 운영한다. 
    CJ프레시웨이는 바쁜 일상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직장인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제공하고자 힐링밸런스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직장인들은 잦은 회식으로 인한 음주와 과식, 불규칙한 식사 습관, 운동 부족 등으로 비만, 고혈압, 당뇨병 등과 같은 생활습관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

    '
    힐링밸런스데이'는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고 있는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매주 1회씩 제공하며 맛과 건강, 균형을 고루 갖춘 식단과 메뉴를 제공한다. 지난 9월에는 지중해 식단을 활용해 두뇌 노화를 막는 'MIND식단'을 테마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두부 카프레제, 옥수수밥&감자채 양파 볶음, 참치 양파간장조림 덮밥, 닭개장 등 두뇌 건강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메뉴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달에는 혈당조절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GL밸런스 식단'을 주제로 다양한 식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슐린 과다 분비를 방지해 지방 축적을 최소화해주는 청국장 덮밥, 고구마 브로콜리 샐러드, 닭안심 카레볶음밥, 참치 두부전 등을 제공한다. 

  • ▲ 파리바게뜨, 창립 31주년 맞아 고객 감사 행사.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창립 31주년 맞아 고객 감사 행사. ⓒ파리바게뜨

  • ◇ 파리바게뜨, 창립 31주년 맞아 고객 감사 행사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창립 31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한 31년, 행복한 빵으로 보답하겠습니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리바게뜨는 70여 년 동안 쌓아온 제빵기술을 바탕으로 맛과 풍미, 식감, 외형 디자인을 한 단계 끌어올린 신제품과 매장 별 인기 제품 31종을 선보이고 최대 20%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자색고구마·넛츠·단호박·피칸 등을 듬뿍 담은 4종의 타르트 '명품명과세트', '까망베르 치즈케이크', '모찌모찌 치즈스틱', 밤 크림을 넣은 '마롱 크림 브레드' 등이다. 이와 함께 천연효모로 발효한 '쫄깃한 천연효모빵', 버터를 바르지 않아도 고소한 '그대로 토스트', 바삭하고 고소한 '정통 크라상', '치즈케이크' 등 꾸준히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 제품도 선보인다. 

    해피앱 고객을 대상으로 스테디셀러 제품 5종 500원 혜택 쿠폰 카카오플러스친구 대상 신제품 1+1 쿠폰을 제공 해피앱, 카카오, G9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 구매 시 선착순으로 인기 케이크 및 선물류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 맥도날드, '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 하루 종일 런치 가격 판매. ⓒ맥도날드
    ▲ 맥도날드, '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 하루 종일 런치 가격 판매. ⓒ맥도날드

  • ◇ 맥도날드, '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 하루 종일 런치 가격 판매

    맥도날드가 인기 메뉴인 '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 세트 메뉴를 하루 종일 런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정 판매 메뉴로 선보였던 크리스피 오리엔탈 치킨버거는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올해 5월 정식 메뉴가 됐다.

    맥도날드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16일부터 25일까지 기존 6300원인 세트 메뉴를 런치 가격인 550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