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 디자이너 유망주 발굴 나서선발된 1팀, 제작비 1000만원 등 지원
  • ▲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12월 선보이는 플래그십 하이브리드 세단 NEW GENERATION LS500h 출시를 앞두고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렉서스코리아
    ▲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12월 선보이는 플래그십 하이브리드 세단 NEW GENERATION LS500h 출시를 앞두고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12월 선보일 플래그십 하이브리드 세단 '뉴 제너레이션 LS500h' 출시에 앞서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자신만의 신념과 철학을 가지고 장인정신에 기반해 제품을 만드는 장인을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렉서스는 온라인 셀렉트숍 29CM와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기획단계부터 함께 협업해 나선다.

    본 프로젝트는 총 2개의 파트로 진행된다. 먼저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즈'를 통해 젊은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를 발굴한다. 선발된 마스터즈는 프로젝트 취지에 맞게 제작한 제품을 'LEXUS x 29CM 컬렉션'으로 선보이게 된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즈는 한국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디자인 공모전으로, 톡톡 튀는 새로움과 가치를 추구하는 디자인 발굴에 초점을 맞춘다.

    이번 공모전은 악세서리, 조명, 식기, 텀블러, 스테이셔너리 등의 소품 디자인 분야로 진행된다. 응모는 렉서스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다음달 17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선정된 최종 1팀에게는 제작비 1000만원 지원과 온라인 셀렉트숍 29CM 입점 및 렉서스 복합 문화 공간 커넥트 투(CONNECT TO) 전시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