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건전음주 홍보대사 '쿨 드링커' 9기 모집,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Kavalan), 롯데백화점 신규 입점 등
  • ▲ 디아지오코리아, 건전음주 홍보대사 '쿨 드링커' 9기 모집.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건전음주 홍보대사 '쿨 드링커' 9기 모집.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건전음주 홍보대사 '쿨 드링커' 9기 모집

    디아지오코리아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건전음주문화 캠페인을 펼칠 '쿨 드링커(Cool Drinker)' 홍보대사 9기를 모집한다. 
    쿨 드링커 홍보대사로 선발된 학생들은 건전음주 교육을 받은 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캠퍼스 내에서 또래 대학생들에게 올바른 음주 문화를 전파한다. 

    홍보대사는 총 50명으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대학교 축제 기간 동안 건전 음주 문화를 알리게 된다. 음주를 처음 시작하는 신입생들이 건전한 음주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3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기간 쿨 드링커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음주의 중요성을 알린다. 봄 축제기간에는 캠퍼스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표준잔의 개념 및 건전음주를 실천하는 '쿨 드링커 5계명' 등을 전달한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디아지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지원하면 된다. 1차 서류 평가와 면접을 통해 건전음주 홍보대사로서의 열정과 자질, SNS 활용 능력, 아이디어 개발 능력 및 행사 기획력 등을 면밀히 평가한다. 지원서 접수는 18일부터 11월 22일까지이며 11월 27일 1차 합격자 발표 이후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2018년 1월부터 6월까지 약 6개월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디아지오코리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 ▲ 롯데주류 '베린저', 'THE CJ CUP' 공식 와인 선정. ⓒ롯데주류
    ▲ 롯데주류 '베린저', 'THE CJ CUP' 공식 와인 선정. ⓒ롯데주류

◇ 
롯데주류 '베린저', 'THE CJ CUP' 공식 와인 선정

롯데주류가 공식 수입하는 142년 전통의 미국 나파밸리 대표 와인 브랜드 '베린저(Beringer)'가 'THE CJ CUP@NINE BRIDGES(이하 THE CJ CUP)'의 공식 와인으로 선정됐다.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클럽에서 진행되는 'THE CJ CUP'은 대한민국 최초로 열리는 PGA 투어 정규대회로 전 세계 227개국, 10억 명 이상이 시청하는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이다. 

이번 대회의 공식 와인으로 선정된 베린저는 국내에서도 다양한 골프대회의 공식 와인으로 활약하며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과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의 공식 와인으로 선정되며 대표적인 골프 와인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에 공식 와인으로 선정된 제품은 '베린저 파운더스 에스테이트 카버네 소비뇽(Beringer Founders Estate Cabernet Sauvignon)'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의 과일향이 특징이며 전국 할인점 및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린저는 프리미엄 와인의 산지로 널리 알려진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최고(最古)의 역사를 자랑하는 와이너리로 올해로 설립 142주년을 맞이했다. 저명한 와인 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로부터 레드와 화이트 모두 '올해의 와인'에 선정됐다. 

  • ▲ 매일유업 상하목장 '63저온살균우유', 'SLOW MILK'로 제품명 변경. ⓒ매일유업
    ▲ 매일유업 상하목장 '63저온살균우유', 'SLOW MILK'로 제품명 변경. ⓒ매일유업

  • ◇ 매일유업 상하목장 '63저온살균우유', 'SLOW MILK'로 제품명 변경

    매일유업의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이 '63저온살균우유'의 제품명을 'SLOW MILK(이하 슬로우밀크)'로 변경했다. 
    이번 제품명 변경은 저온 살균 제품으로서의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천천히, 올바르게'라는 상하목장의 '슬로우(SLOW)'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브라운톤과 그린톤의 새로운 패키지로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저온 살균 제품의 특징을 설명하기 위해 살균 온도인 '63℃' 문구를 삽입해 가독성을 높였다. 기존 제품의 영양성분, 판매가는 유지된다. 

    상하목장 슬로우밀크는 엄선된 원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전하기 위해 원유를 63℃ 저온에서 천천히 30분간 천천히 살균하여 풍미를 살렸다. 낮은 온도에서 살균되기 때문에 원유 내 유해 미생물 관리가 중요한데 상하목장의 최첨단 원유 필터링 기술인 '마이크로필터레이션'으로 유해 세균을 99.9%까지 걸러냈다. 

    상하목장 슬로우 브랜드 제품에는 '슬로우밀크'와 '케피어12'가 포함되어 있으며 천천히, 올바르게, 최고원료 및 품질로 소비자에게 건강한 제품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최근 상하목장이 출시한 '케피어12'는 케피어 유산균 12종을 함유한 발효유다. 
    슬로우밀크 전 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Kavalan), 롯데백화점 신규 입점. ⓒ골든블루
    ▲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Kavalan), 롯데백화점 신규 입점. ⓒ골든블루

  • ◇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Kavalan), 롯데백화점 신규 입점

    골든블루는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이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롯데백화점에 입점돼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발란'이 입점된 곳은 롯데백화점 본점, 강남점, 잠실점, 분당점, 부산 본점(서면), 광복점 등 6개 점포다.

    '
    카발란'은 2006년 대만 'King Car Group'이 설립한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인 '카발란'에서 생산하는 싱글몰트 위스키이다. '카발란'은 연산이 표기되지 않았지만 독특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싱글몰트 위스키 애호가들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카발란'은 출시 10년 만에 연간 1000만 병을 생산하며 세계적인 위스키로 발돋움했다. 

    롯데백화점에 입점된 제품은 '카발란 클래식(Kavalan classic)', '카발란 쉐리 오크(Kavalan sherry oak)', '카발란 솔리스트 쉐리 캐스크(Kavalan solist sherry cask)' 등 총 3가지 제품이다. 
    소비자 가격은 롯데백화점 기준으로 '카발란 클래식'이 20만원, '카발란 쉐리 오크' 26만원, '카발란 솔리스트 쉐리 캐스크' 34만원이다.

  • ▲ CJ푸드빌 뚜레쥬르, 시즌 한정 '해피 할로윈' 제품 출시.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시즌 한정 '해피 할로윈' 제품 출시. ⓒCJ푸드빌

  • ◇ CJ푸드빌 뚜레쥬르, 시즌 한정 '해피 할로윈' 제품 출시  

    CJ푸드빌 뚜레쥬르가 할로윈 분위기를 더해줄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한다. 
    뚜레쥬르 할로윈 제품은 유령, 괴물, 호박 등 할로윈을 대표하는 아이템을 귀엽고 사랑스러운 호러 콘셉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고스트호러타운'은 초코 시트에 블랙쿠키분말을 넣은 화이트크림을 바른 케이크 위에 앙증 맞은 유령모양 머랭과 박쥐모양 픽을 꽂은 할로윈 대표제품이다. 호박의 속을 파내 만드는 '잭 오 랜턴(jack-o'-lantern)' 모양의 '해피할로윈'은 겉면을 호박 색상 크림으로 장식해 파티에 활용하기 좋은 케이크다.

    짭조롬한 베이컨과 볼로냐소스를 넣은 스크림(Scream) 표정 모양의 조리빵 '스크림 푸가스'와 달콤한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귀여운 유령 모양의 '쁘띠 크림번'은 올해 처음 출시하는 제품이다. 이 외에도 유령 무늬를 더한 마카롱과 초콜릿 스틱, 초콜릿을 넣은 호박 바구니도 함께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