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성·미래비즈니스·글로벌 등 5개 소위원회 구성그룹 낡은 관행 개선 및 경영 투명성 제고 등 수행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김지완 BNK금융지주 회장의 취임 공약인 백년대계 위원회가 12월에 본격 가동된다.

BNK금융지주는 그룹 경영의 투명성 제고와 조직 혁신을 위한 백년대계 위원회의 기본적인 운영계획을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백년대계 위원회는 출범 1년 동안 조직 내 낡은 관행 등을 개선해 BNK금융의 백년대계 밑그림을 그리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5개 소위원회로 구성된다. 투명성 위원회, 미래비즈니스 위원회, 글로벌 위원회, 디지털 위원회, 해양금융발전 위원회 등이다.

이들은 그룹 경영의 투명성 제고와 글로벌 진출 및 디지털 금융 전략을 포함한 미래대응 전략 수립, 해양금융 발전전략 제시 등을 추진한다.

위원장에는 내부 및 외부 인사 각각 1명씩 공동으로 임명하고, 그룹 경영진 등 내부 인사, 대학교수, 업계 전문가 등 다수의 외부 인사들도 참여한다.

BNK금융은 가장 객관적인 시각에서 그룹 경영의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외부 인사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BNK금융 관계자는 "백년대계 위원회가 더욱 한 대내외 신뢰와 선진화된 경영 체제를 갖추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그룹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각계 각층의 저명인사들을 중심으로 빠른 시일 내 위원회 구성을 완료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