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네트워크 기술 및 5G 플랫폼 역량 결집' 약속강릉 올림픽파크 KT 홍보관 내 5G 체험 마케팅 공동 진행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KT가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TOP 파트너사로 참여한 인텔과 최대 5G 시범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협력을 선언했다고 31일 밝혔다. 

    KT는 이번 협력으로 인텔과 각 사의 5G 네트워크 기술 및 5G 플랫폼 역량을 결집,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몰입감 있는 올림픽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방침이다.

    KT와 인텔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결성된 '5G SIG(Special Interest Group)'의 핵심 멤버로서 세계최초의 5G 공통 규격인 '평창 5G 규격'을 함께 재정하는 등 새로운 시대의 포문을 열기 위해 그간 협력해왔다.

    또한 양사는 5G 기술 협력 외에도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대한민국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강릉 올림픽파크에 위치한 250여평의 'KT 홍보관' 내에서 5G 체험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5G 체험 공간에는 초저지연 미디어, 실감형 콘텐츠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뿐 아니라 5G로 변화할 미래상을 제시하는 다양한 5G 기술들이 구현될 예정이다.

    KT와 인텔은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 선보이는 5G 시범서비스가 끊김 없는 연결성, 빠른 클라우드 접속, 초저지연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5G의 핵심 사례"라며 "이는 우리의 생활과 업무, 여가방식을 변화시키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 전망했다.

    오성목 네트워크부문장 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5G 인프라를 조기에 구축, 전 세계에 5G의 미래를 제시하고 관련 산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평창동계올림픽 G-100일인 11월 1일부터 2018년 2월 25일까지 대한민국 곳곳에서 'Challenge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평창동계올림픽과 세계최초 5G를 알리는 마케팅을 진행한다.

    지난 2014년 7월 평창동계올림픽 최초 후원 협약을 체결한 KT는 공식 통신파트너이자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해 성화봉송, 라이브사이트, 쇼케이싱, 자원봉사, 사회공헌 활동 등 올림픽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참여를 하고 있다.

    이에따라 KT는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프리젠팅(Presenting) 파트너로서 11월 1일 그리스로부터 성화가 들어오는 인천을 시작으로 성화봉송 101일간의 일정을 함께 소화한다.

    KT는 "성화봉송이 전 국민이 참여 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들기 위해 유명인사들 보다는 일반 시민을 위주로 주자 선발을 했다"며 "KT의 네트워크 인프라와 5G 기술을 바탕으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KT 성화봉송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