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활동 공유 및 우수 파트너사 선정… "400억 규모 펀드 조성도"


  • 롯데하이마트가 파트너사와 함께 동반성장의 길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는 13일 서울 잠실롯데호텔에서 파트너사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현철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 등 임직원 30여명과 115개 파트너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회사 측은 파트너사에 대한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 활동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우수 파트너사를 시상했다. 유앤아이트레이딩, (주)에이치디에스이미징, 국제전자통신 등 10개 파트너사가 선정됐으며 이들은 ▲스타상품 개발 ▲자체브랜드(PB) 공동 개발에 대한 기여도 ▲매출 신장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간담회는 동반성장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처음 시작해 올해로 2회째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부터 기업은행과 공동 조성한 동반성장펀드를 두 배로 증액해 400억원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 임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무료 온라인 강의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어학·경영학·재무·마케팅 등 400여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또 매년 파트너사 임직원들과 등반대회, 프로야구 경기관람, 동반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소통의 장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찾아가는 간담회(리스닝투어)'도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롯데하이마트 동반성장 담당자들은 총 33개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불편사항을 개선해오고 있다. 

    김현철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은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자금, 교육, 판매 등 다방면에 걸친 동반성장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사업을 이어가는 한편, 파트너사들의 목소리에도 더욱 귀를 기울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