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챗봇 페이스북 메신저 및 스카이프 메신저 통해 이용가능항공편 스케줄부터 나비포인트 적립까지 다양한 정보 제공
  • 진에어는 국내 저비용 항공사 최초로 챗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진에어
    ▲ 진에어는 국내 저비용 항공사 최초로 챗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진에어



    진에어는 고객과 대화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진에어 챗봇 서비스 '제이드(Jaid)'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챗봇은 온라인 상의 대화를 뜻하는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다. 메신저를 통해 인공지능(AI)과 사람이 대화를 하듯 적합한 답변을 제공한다.

    '제이드'는 진에어(Jinair)가 도와 드린다(Aid)는 의미이다. 진에어 이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좀 더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이드는 진에어 공식 챗봇 페이스북 메신저와 스카이프 메신저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항공편 스케줄 및 출도착 조회, 항공권 예약 조회, 수하물 기준 및 나비포인트 적립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제이드 도입으로 휴일이나 심야시간에도 상담이 가능해 고객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챗봇, 위치기반서비스 등 IT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