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함∙맵시 모두 잡은 'X-play 스트레치' 콜렉션 선봬
  • ▲ 효성이 세계적인 데님원단업체 보사와 함께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에 참가했다. ⓒ효성
    ▲ 효성이 세계적인 데님원단업체 보사와 함께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에 참가했다. ⓒ효성

효성이 유럽 데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효성은 유명 데님 원단업체인 터키의 '보사'와 지난 14일부터 이틀 동안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은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인에게 최신 데님 스타일과 우수한 소재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보사와 함께 자사의 데님용 신축성 섬유인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적용한 'X-play 스트레치 콜렉션'을 선보였다.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사용한 데님은 기존의 가로 방향으로만 늘어나던 데님과는 달리 가로와 세로방향 모두 늘어나 착용자의 아름다운 체형을 자연스럽게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높은 활동성과 편안함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효성 관계자는 "터키는 연간 약 260억 달러 규모(2016년 기준)의 의류를 수출하고 있으며, 이 중 2/3는 EU로 수출하고 있다"며 "이번 보사와의 협업은 유럽 프리미엄 데님 시장 공략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사는 작년 한 해 약 5300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한 터키 최고의 데님 원단업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