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DIPEC 2017'에서 가스공사가 마련한 '천연가스 산업 동반 성장관' 앞에서 참여 중소기업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가스공사
    ▲ 'ADIPEC 2017'에서 가스공사가 마련한 '천연가스 산업 동반 성장관' 앞에서 참여 중소기업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가스공사

     

    가스공사가 중소기업의 중동 에너지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도우미로 나섰다. 가스공사는 오는 16일까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리는 '아부다비 국제석유가스 산업전(ADIPEC) 2017'에 '천연가스 산업 동반 성장관'을 운영한다.

     

    ADIPEC은 중동의 오일 메이저뿐 아니라 미국 엑손모빌 등 전세계 거대 에너지 기업이 몰리는 중동 최대 규모의 석유·가스 전시회다. 올해는 전세계 53개국에서 석유·가스 관련 2000여 업체가 참여했다.

     

    공사는 이번 행사에서 볼밸브, 가스계량기 등 국내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천연가스 제품의 홍보와 판촉을 위해 10개 업체가 참여하는 전용 홍보관을 마련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는 가스공사의 브랜드 파워를 앞세운 공동 홍보활동으로 판촉 효과를 극대화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해외 가스시장 진입 장벽 극복에 큰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스공사는 올해 일본 가스텍(Gastech, 도쿄), 이란 오일쇼(Iran Oil Show, 테헤란), 인도네시아 오일가스 전시회(Oil&Gas Indonesia, 자카르타) 등 세계 유수 전시회에서 우리 중소기업 총 40곳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