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한 디자인, 능동안전기술, 안정적 주행성능 갖춰현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사양 및 중국 특화 사양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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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가 사드 해빙기에 접어든 중국 공략을 위한 맞춤형 SUV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는 중국 광저우(廣州)의 광저우 국제체육연출센터에서 담도굉 베이징현대 총경리 등 현대차 관계자와 딜러 대표, 기자단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ix35의 신차발표회를 열였다.

    신형 ix35는 '강인하고 단단한 커넥티드 SUV'를 콘셉트로 ▲강인하고 당당한 외관디자인 ▲인공지능기반 음성인식 커넥티비티 시스템 ▲첨단 능동안전기술 현대스마트센스 탑재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춰 새롭게 태어났다.

    ix35는 2010년 출시 이후 7년 동안 77만대 이상 판매된 베이징현대의 베스트셀링 SUV 모델이다.  베이징현대는 합리적 가격에 최고의 상품성을 지닌 신형 ix35의 장점을 앞세워 2~4급 도시의 30대 초·중반 기혼 남성을 주 타깃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담도굉 베이징현대 총경리는 "'신형 ix35'는 현대차를 대표하는 SUV 모델로 베이징현대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베이징현대는 앞으로 브랜드 경영,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우수한 품질과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에 ‘궁극의 편의’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형 ix35는 전면부의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측면부의 두꺼운 C필러를 통해 정통 SUV느낌의 단단하고 강인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도록 지상고를 높이고, 넓은 뒷좌석 및 트렁크 공간을 통해 동급 최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중국기술연구소 주도로 중국 최대 ICT 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커넥티비티를 신형 ix35에 탑재했다. 또한 신형 ix35는 첨단 IT 사양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니즈를 반영해 9.6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신형 ix35는 첨단 능동안전기술 ‘현대 스마트센스’를 장착해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 경험을 지원하고, 탑승자와 보행자의 안전도 함께 강화했다. 중국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인 ▲전방충돌방지보조시스템(FCA) ▲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 ▲운전자부주의경고시스템(DAW) 등을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중국 특화 사양으로 ▲후측방모니터(BVM)를 탑재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베이징현대는 신형 ix35 출시 전 사전 홍보를 위해 11월초 중국 현지 주력 매체를 초청해 시승회를 개최했다. 중국 최대 쇼핑일인 광군제(11월 11일)에는 ‘남자의 Tool’ 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바이럴 마케팅을 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