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 수요 많은 베트남 주요 도시 공략현지 마케팅 활동 등 적극 시행 계획
  • ▲ ⓒ제주항공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최근 인적 교류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베트남 노선 강화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지난 8월28일 이후 운휴 중인 인천~나트랑 노선을 오는 12월26일부터 주5회 정기 노선으로 재운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인천~호찌민 노선을 오는 12월27일부터 신규 취항해 매일 운항할 예정이다.

    제주항공이 베트남 노선을 집중 확대하는 이유는 한국-베트남 양국간 인적 교류 확대가 발판이 됐다.

    베트남관광청에 따르면 올해 9월 말까지 베트남을 방문한 한국인 승객은 171만4300여명으로 전년 대비 51.2% 상승했다. 한국관광공사의 집계 결과, 한국을 찾는 베트남 국민은 23만3500여명으로 전년 대비 28.6% 올랐다.

    제주항공은 인적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베트남을 공략해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한류스타를 활용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현지 의료봉사활동 등도 펼칠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은 여행지로서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 등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파트너가 됐다"며 "두 나라 사이의 교류 확대에 맞춰 소비자 편익을 위한 추가 노선 개발을 지속해서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