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까지 1657부스 운영… 전년 대비 8.3% 늘어
  • ▲ ⓒ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부산=뉴데일리 송승근 기자]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17(Game Show and Trade, All Round 2017)' 16 오전 10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했다. 지난해(2719부스) 대비 5.1% 증가한 2857부스에 35개국 676개사가 참가했다.


    올해
    13회째를 맞이한 '지스타 2017'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을 맡아 오는 19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과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을 비롯해 이헌승 의원, 조승래 의원, 김병관 국회의원, 백종헌 부산시의회 시의장, 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게임업계에서는
    박지원 넥슨코리아 대표이사, 구오 하이빈 액토즈소프트 대표이사, 김효섭 블루홀 대표이사,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이사가 참여했으며 김영철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 김규철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위원장, 크란츠 실리콘밸리VR협회장 유관기관 기관장들도 함께 했다.

    또한
    이성림 KNN 대표이사와 함정오 벡스코 대표이사도지스타 2017’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했다.

    '지스타 2017' BTC관은 벡스코 1전시장 전관과 컨벤션홀을 활용한다. 올해는 개막 4개월을 앞둔 조기신청 기간부터 게임기업들의 열띤 관심이 집중되며 지난해(1530부스) 대비 8.3% 증가한 1657부스로 마감됐다.

    국내
    기업으로는 넥슨코리아, 네오플, 넥슨GT,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아이덴티티게임즈, 액토즈소프트, 블루홀, 넷마블게임즈, 기가바이트, 그라비티, 케이오지 등이 참가하며 해외 기업으로는 En Masse Entertainment,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에이수스코리아, 엔비디아, HTC, 트위치 등이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1전시장 1 좌측에 위치한 컨벤션홀에서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자랑하는 인디게임이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공동 주관사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을 통해 ‘BIC 쇼케이스 공동관 구성하고, 국내외 40 중소기업의지스타 2017’ 참가를 지원한다.

    야외전시장에서는
    NHN엔터테인먼트, 경기콘텐츠진흥원,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 엠게임, 스타이엔엠, 넥슨코리아가 전용 부스를 구성한다. 매표소가 위치하는 야외 주차장에는 비티씨코리아와 삼성 메모리가 전시 부스를 꾸린다.

    참가사들은 이번지스타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한 PC 온라인과 모바일, VR, 콘솔 플랫폼별 신작 게임들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포항
    지진으로 사상 최초 수능이 연기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의 참관이 힘을 보탰던 지스타가 참관객 모집에 장애가 되는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도 제기되는 한편,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로 반전의 기회를 가져와 국내 최대 게임쇼의 위용을 드높일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