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 줄이고, 카메라 성능 올리고… "실용성 대폭 강화"
  • 삼성전자가 16일 편의성과 실용성이 강화된 갤럭시 탭 A 신제품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16일 편의성과 실용성이 강화된 갤럭시 탭 A 신제품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편의성과 실용성이 대폭 강화된 '갤럭시 탭 A'를 16일 출시했다.
     
    8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 탭 A는 가벼워진 무게, 선명해진 카메라, 다양한 모드를 지원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한 차원 강화했다.

    특히 8.9mm의 얇은 두께와 360g(WiFi 버전)·364g(LTE 버전)의 가벼운 무게로 언제든지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후면은 메탈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모서리 부분은 엣지 디자인을 적용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카메라는 800만 화소에 F1.9의 조리개를 적용한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더욱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여기에 화면 어느 곳으로나 버튼을 이동해 셔터를 누를 수 있는 플로팅 카메라 버튼과 화면을 상하좌우로 미는 동작으로 카메라 방향이나 효과 전환이 가능해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충전 중에도 시간, 달력, 날씨 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보여주는 '홈 모드'를 새롭게 적용했다. 이에 최대 50장까지 갤러리의 사진을 보여주는 디지털 액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전용 충전 도크를 활용하면 편의성은 배가된다.
     
    또 태블릿 최초로 빅스비 홈과 빅스비리마인더를 탑재했다. 빅스비 홈에서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빅스비 리마인더로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밖에도 태블릿 화면을 TV화면과 쉽게 공유하는 스마트 뷰, 게임 중 알림을 차단하고 불필요한 화면 터치를 막아주는 게임 런처, 레고 관련 콘텐츠와 게임, 교육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하는 키즈 모드 등을 탑재해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구성원 누구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갤럭 탭 A LTE 버전은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블랙 색상으로 16일 출시되며 출하가는 30만8000원이다. 와이파이(Wi-Fi) 버전은 블랙,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24일 출시될 예정이며 26만4000원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