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선정 최우수등급 받은 사례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에 공유
  • ▲ ⓒ뉴데일리
    ▲ ⓒ뉴데일리

    포스코의 외주협력사 인재육성 지원모델이 APEC미래교육포럼에서 소개됐다.

    포스코는 16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제13차 APEC 미래교육포럼에서 '중소 협력기업 상생 인재육성을 통한 동반성장'이라는 주제로 포스코형 상생 인력육성 모델을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등 17개국 참가자 170명 앞에서 발표했다고 밝혔다.

    APEC 미래교육포럼은 2003년부터 우리 정부가 APEC 지역의  교육방법론과 모범사례 공유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APEC정상회의와 연계해 ‘APEC 역동성 창조와 청년 고용가능성  증진을 위한 혁신적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베트남 교육훈련부와 공동으로 베트남 하노이에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열리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 7월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평가에서 외주협력사 인재육성 지원 최우수등급을 받아 이번 포럼 '고용가능성' 세션에 참가하게 됐다. 청년고용 확대와 외주협력사의 인력난 해소를 동시에 실현시키기 위해 중점 추진중인 ‘성장단계별 상생 인력 육성모델’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이날 발표에는 포스코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전개하고  있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제도’도 소개돼 정부주도형 경제성장을 추진하고 있는 참가국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제도'는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보유한 교육훈련기관들이 교육환경이 떨어지는 중소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무상으로 임직원을 교육ㆍ훈련하고, 교육 운영비는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포럼 참가들은 중소 외주협력사와 상생할 수 있는 건강한 생태계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대기업의 자본과 인프라 그리고 중소기업의 핵심역량에 더해 정부의 제도적인 뒷받침이 조화를 이뤄야 한다는 데 적극 공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