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쇼핑호스트, PD가 함께 소통하는 홈쇼핑 최초 커뮤니티
  • ▲ 쇼미더트렌드 김트리오. ⓒGS홈쇼핑
    ▲ 쇼미더트렌드 김트리오. ⓒGS홈쇼핑


    GS홈쇼핑이 패션 프로그램 '쇼미더트렌드(Show me the Trend)' 고객 커뮤니티가 3주년을 맞았다고 17일 밝혔다.

    쇼미더트렌드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 30분부터 150분 간 베테랑 쇼핑호스트 김민향, 스타 스타일리스트 김성일, 방송인 김새롬이 한발 앞선 패션 트렌드를 전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시청률과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모바일 시대 고객들과의 소통을 고민하던 GS홈쇼핑은 지난 2014년 11월 18일 자사 모바일 쇼핑앱에 쇼미더트렌드의 고객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쇼미 카페'라는 이름의 이 커뮤니티는 고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바일 쇼핑앱 이벤트 페이지에 탑재됐으며, 홈쇼핑 최초로 고객들이 쇼핑호스트와 게스트, PD, 작가 등 스텝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쇼미 카페는 '쇼미소식', '방송상품', '쇼미토크', '이벤트' 등의 메뉴를 통해 방송상품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트렌드 정보뿐 아니라 진행자들이 판매상품과 함께 코디했던 상품 정보나 시시콜콜한 방송 뒷이야기까지 공개한다.

    김민향 쇼핑호스트와 김성일 스타일리스트는 고객들의 문의나 댓글에 직접 답변도 한다.

    고객 소통에 힘입어 쇼미 카페는 만 3년만에 32만6852명의 고객이 가입했으며 월 2500건 이상의 고객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쇼미 카페의 성공에 힘입어 GS홈쇼핑은 리얼뷰티쇼,  왕영은의 톡톡톡, 더 컬렉션, 똑소리나는 원더샵, 최은경의 W 등 다른 프로그램으로 고객 커뮤니티를 확대했다.

    GS홈쇼핑은 쇼미 카페 3주년을 기념해 18일 쇼미더트렌드 방송을 210분 특집으로 꾸민다. 평소보다 1시간 빠른 저녁 9시30분부터 모피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는 이태리 명품 퍼 브랜드 '퍼세이세이(FURS66) 사가폭스 하이넥 야상', 핀란드 명품 브랜드 '마리아꾸르끼'의 '스웨이드 앵클부츠'와 '울실크 프리미엄 코트' 등 고객 선호도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의 8개 품목을 엄선해 최강 조건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