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초 중국 상해지역부터 판매 예정홍콩과 호주에도 수출 준비중… 적극적 마케팅으로 현지 레귤러 맥주시장 공략 박차
  • ▲ 피츠 수퍼클리어. ⓒ롯데주류
    ▲ 피츠 수퍼클리어. ⓒ롯데주류

롯데주류의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가 중국에 수출된다. 

롯데주류는 지난 10일 '피츠 수퍼클리어'의 첫 수출 물량을 선적하고 12월 초부터 중국 상해 지역을 시작으로 현지 판매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국내에서 출시 한달만에 1500만 병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 얻고 있는 '피츠 수퍼클리어'로 해외 레귤러 맥주 시장 공략에 나선 것. 

이번에 수출되는 제품은 355ml와 500ml 캔 제품 두 가지로 첫 수출 물량은 355ml와 500ml를 합쳐 약 8만캔 규모다. 

롯데주류는 중국 상해 지역 내 마트, 주류 전문매장, 주점 등에서 판매하고 현지 마트에서 시음회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 마케팅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 점차 판매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중국에 이어 12월 홍콩과 호주에도 21만 캔 가량의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중화권, 오세아니아 지역을 시작으로 동남아지역과 미주지역까지 점차 수출 지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주류는 관계자는 "
피츠 수퍼클리어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해외에서도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중국을 시작으로 점차 수출 지역을 늘리며 클라우드와 함께 국산 맥주의 우수성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