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빛나는 밤', '이삭 줍는 사람들' 등 거장 명화 100선 추가조도 센서 통해 '색채-붓터치' 정교한 재현 눈길'다빈치-세잔-고흐-클림트' 거장 700여 작품 무제한 감상도


  • 삼성전자가 라이프 스타일 TV '더 프레임'의 명화 컬렉션을 대폭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더 프레임 내에 탑재된 아트 스토어에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밀레의 '이삭 줍는 사람들' 등 미술 거장들의 명화 100선을 담은 올드 마스터 컬렉션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아트 스토어는 더 프레임 전용 예술 작품 디지털 콘텐츠 구매·구독 서비스로 명화를 TV로 보여 주는 것을 넘어, 명암과 색감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조도 센서 기술을 통해 선명한 색채와 강렬한 붓 터치를 정교하게 재현해준다.

    더 프레임 사용자들은 아트스토어의 작품들을 구독할 경우 월정액 5500원으로 700여개의 유료 콘텐츠들을 실시간 감상할 수 있으며, 영구 소장하기 위해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경우 건당 2만2000원이 소요된다.
     
    한편 더 프레임은 지난 6월 출시 이후 스페인의 프라도 미술관, 오스트리아 알베르티나 미술관, 국제 보도 사진그룹 매그넘, 루마스 갤러리 등 세계 주요 갤러리, 미술관과의 디지털 콘텐츠 제휴를 통해 TV를 넘어 아트 유통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
     
    박정준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더 프레임은 최근 소더비 매거진으로부터 사용자의 예술 감각과 디자인적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TV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콘텐츠를 확대해 아트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