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은행은 21일 세종 국책연구단지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및 24개 정부출연연구원과 '우수기술 사업화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 왼쪽 원광연 NST 이사장. ⓒ 산업은행
    ▲ 산업은행은 21일 세종 국책연구단지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및 24개 정부출연연구원과 '우수기술 사업화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 왼쪽 원광연 NST 이사장. ⓒ 산업은행


산업은행은 21일 세종 국책연구단지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및 24개 정부출연연구원과 '우수기술 사업화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업은행은 오는 2022년까지 5년간 100개 기업에 1000억원의 금융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선도 금융기관으로 지정된 산업은행과 과학기술분야 핵심 연구기관인 정부출연연의 협력으로 우수 기술보유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실질적 지원망을 구축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기술사업화, 기술혁신형 벤처기업육성에 따라 2300개 이상의 좋은 일자리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은행은 정부출연연이 추천하는 우수기술 보유 기업에 대해 'KDB R&BD 프로그램'을 통한 투·융자지원, 'KDB NextRound'를 통한 투자유치 지원 등으로 기술개발-이전-기술사업화-기업규모 확장 등 기업의 단계별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두 기관의 업무협약 내용은△KDB R&BD 프로그램 을 통한 정부출연연 추천기업에 대한 투_융자지원 △KDB NextRound 시장형 벤처투자 플랫폼을 통한 투자유치 지원 △KDB Tech. Connect Day』를 통한 성공적 기술이전 사업화 지원이다.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 '과학기술 R&BD 연합체'를 구성하고 혁신 성장의 키워드인 과학기술의 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금융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협약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져 기술혁신형 벤처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선도 정책 금융기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원광연 NST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출연(연)의 우수기술을 공급하여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