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5G 완성 과정 및 기술 노하우 발표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KT가 오는 24일까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진행되는 '제 4차 글로벌 5G 이벤트(The 4th Global 5G Event)'에 참가, 평창에 구축된 5G 네트워크 완성 과정과 기술 경쟁력 특별 세션을 가진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5G 이벤트는 5G 선도국간 협력을 목적으로 한국, 중국, 일본, 유럽연합(EU), 미국에 소속된 5G 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제협력 회의다.

    이번 5G 이벤트는 '5G,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5G, Accelerating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라는 주제로, 각국 통신 사업자별 5G 기술 개발 현황과 4차 산업혁명에서 5G의 역할, 타 산업 영역에서 바라보는 5G 요구사항 등이 발표·논의된다.

    KT는 이번 행사에서 현재까지의 5G 네트워크 완성 과정과 구축 노하우, 5G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 및 향후 계획을 전파한다.

    특히 KT는 5G 포럼 의장사 자격으로 기조연설 세션을 가지고 제 4차 글로벌 5G 이벤트의 시작을 알렸다.

    연설은 5G 포럼 의장을 역임하고 있는 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장 사장이 '평창동계올림픽 세계 최초 5G를 위한 도전(Challenge for World First PyeongChang 5G Olympic)'이란 제목으로 진행했다.

    이날 오 사장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5G는 초연결 사회(Hyper-Connected Society)의 핵심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최초 5G 시범서비스를 전 세계에 선보여, 다양한 산업으로 5G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