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 이동 쉬운 '박스쿨' 디자인 적용… 향후 3년간 운영"
  • ▲ ⓒSKT
    ▲ ⓒSKT

     

    SK텔레콤이 중남미에서 'ICT 한류'의 물꼬를 트기 위해 태평양을 건넜다.

    SK텔레콤은 지난 22일 페루 리마의 수이자(Suiza) 초등학교에서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의 개관 기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페루 방문은 '티움 모바일'이 올해 초 열린 MWC 2017 기간에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찾은데서 시작됐다. 행사장에서 얻은 인지도가 높아져 페루,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국가의 초청이 줄을 이은 것.

    SK텔레콤은 우선 케이팝(K-POP)과 한국 드라마 등이 인기를 끌며 '중남미 한류 열풍의 중심지'로 부상한 페루를 방문, 한류 영역을 ICT까지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티움 모바일'은 지난 2015년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인 독일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대상을 받은 이동식 컨테이너 교실 '박스쿨(Boxchool)'의 디자인을 적용, 구축과 이동의 용이성을 극대화했다. 컨테이너의 특성을 활용, 빠르게 조립∙분해는 물론, 이동 또한 자유자재로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개관 기념식을 통해 '티움 모바일'의 전시 아이템을 통째로 현지 기증하기로 했다. '티움 모바일'은 향후 3년간 페루 곳곳을 순회하며 어린이 ICT 정보 격차 해소에 힘쓸 예정이다.

    이준호 뉴미디어실장은 "앞으로도 세계 곳곳에 ICT 한류 열풍을 일으키는 동시에 글로벌 사회적 가치도 창출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의 행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움(T.um)'은 ▲테크놀로지, 텔레커뮤니케이션 등의 '티(T)'와 ▲뮤지엄(museum), 싹을 틔움 등의 '움(um)'을 결합한 이름으로, 'New ICT 기술로 미래의 싹을 틔우겠다'는 SK텔레콤의 철학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