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밀착형 ‘금융-유통’ 복합서비스 개시해편의점 내 ATM 이용시 동일한 수수료 적용
  • ▲ ⓒ신한은행
    ▲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GS리테일과 업무제휴로 부족한 영업망을 메웠다.

    신한은행은 23일 GS리테일과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스마트뱅크 @GS25’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회사는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채널 제휴를 통한 고객혜택도 강화할 계획이다.

    우선 신한은행은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편의점을 이용하면서 남은 거스름돈이나 소액을 저축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저금통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GS25 냉장고 앱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부여받은 QR코드를 활용해 편의점에서 남은 거스름돈이나 소액을 저축하고 높은 금리의 이자도 받을 수 있다.

    적립된 금액은 현재 개발 진행 중인 신한은행 슈퍼플랫폼과 연계해 신한은행 적금으로 이체하거나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과 GS25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은 남은 거스름돈이나 주머니 속 자투리 금액을 실속 있게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바이오인증 금융서비스가 가능한 노틸러스효성의 스마트 ATM 보급을 확대하고 휴대폰 QR코드만으로 GS25에서 결제가 가능한 계좌기반 결제 서비스도 개발하는 등 두 회사의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신사업을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GS편의점 내 배치된 CD/ATM기기 이용수수료도 은행과 동일한 수수료가 적용된다.

    은행 영업시간 중 출금수수료는 모두 면제되고 영업외 시간에도 신한은행의 고객등급과 부가서비스 기준에 따라 수수료 없이 출금 거래가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신한은행 고객은 전국 곳곳에 위치한 1만여 곳 이상의 GS25 편의점 자동화기기에서 신한은행과 동일한 수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융합해 고객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