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25일 서울 강북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SCAF' 행사에서 무용예술학과 학생들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 ⓒ성신여대
    ▲ 지난 22~25일 서울 강북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SCAF' 행사에서 무용예술학과 학생들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 ⓒ성신여대


    ◇ 성신여대 음대 등 4개 단과대 'SCAF' 연극·영화 등 마련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수정캠퍼스·운정그린캠퍼스에서 융합문화예술축제 'SCAF' 행사를 지난 22~25일 나흘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성신여대 융합문화예술대학, 음악대학, 미술대학, 뷰티생활국제대학 등 4개 단과대학이 참여했으며 한국연구재단, 강북문화재단이 후원했다.

    단대별 학생들은 연극, 콘서트, 무용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학술 심포지엄, 특강, 팰러톤역량강화 프로그램 표현예술치료 등이 마련됐다.

    성신여대 관계자는 "문화 융·복합 시대에 맞춰 독창적 문화와 예술, 학문 간 융합을 구현한 행사였다"고 말했다.

    ◇ 수원대, '스마트팜 칼리지' 운영

    수원대학교는 경기 화성시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스마트팜 칼리지'를 27~30일 운영한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미래 6차 농헙 산업 스마트팜, 성공사례, 창업방법 등을 안내하고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 연세대 이상우 교수, 한국미디어경영학회 회장 재선출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이상우 교수가 한국미디어경영학회 회장으로 재선출됐다. 임기는 1년간이다.

    미국 인디애나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그는 정보통신정책학회 총무이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편집이사, 공익채널 평가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 상명대, 학교예술강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상명대학교 학교문화예술교육센터는 '2017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서울지역 파견강사 대상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27일 진행했다.

    서울 종로구 상명대 밀레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김종희 상명대 행정대외부총장은 "성과공유회를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교수방법 등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이버한국외대 '금융뮤지컬' 선보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금융회계학부는 지난 21일 서울 동대문구 교내 사이버관에서 금융뮤지컬 '미스 E의 시크릿 머니'를 선보였다.

    예금보험공사,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함께한 이번 행사는 금융교육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예비 사회초년생의 올바른 경제지식 전달 등을 위해 마련됐다.

    ◇ 중앙대 백준기 교수, 대한전자공학회 48대 회장 선출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백준기 교수가 대한전자공학회 제48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1년이다.

    서울대 제어계측공학화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웨스턴대 석·박사학위를 받은 백 교수는 대통령실 과학기술정책 자문위원, 대검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 서울미래형콘텐츠컨버전스클러스터 사업단장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 숙명여대, '극단주의 시대 인권 정체석' 국제학술대회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센터는 '극단주의 시대의 인권과 정체성'을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내달 1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숙명여대 인권연구센터, 한국다문화학회 등이 공동주최하며 서울 용산구 숙대 백주년기념관에서 국내외 연구자 초정 발표, 토론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